[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블리몽키즈가 운영하는 글로벌 K뷰티 이커머스 플랫폼 마카롱이 다음달 중동 6개국에 서비스를 정식 론칭하며 글로벌 사업 확장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마카롱은 2019년 인도 시장에 진출해 코스알엑스, 조선미녀 등 380여 개 브랜드, 1만8000여개 제품을 현지에 선보였다. 2월 현재 누적 가입자 수 116만명, 월간 활성 이용자(MAU) 120만명을 기록하는 등 인도 최대 K뷰티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최근 중동 시장에서도 K뷰티 수요가 가파르게 늘고 있다. 이에 마카롱은 아랍에미리트(UAE), 사우디아라비아, 쿠웨이트, 카타르, 바레인, 오만 등 중동 6개국으로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인도와 중동 시장 진출 시 갖춰야 할 서류의 유사점이 많아 기존 마카롱에 입점한 브랜드 및 제품은 신속하게 중동 시장 진입이 가능하다. 마카롱은 자체 개발한 AI 위
남미래기자 2025.02.19 15: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인도에서 K뷰티 플랫폼 '마카롱'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블리몽키즈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330억원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블리몽키즈는 인도에서 K뷰티 플랫폼 마카롱을 운영하며 코스알엑스, 조선미녀 등 380여개 브랜드의 1만8000여개 상품을 유통하고 있다. 인도의 주요 이커머스인 아마존, 나이카, 티라 등에서도 K뷰티 브랜드를 유통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액 330억원은 전년(110억원) 대비 209%가량 성장한 규모다. 블리몽키즈는 현지에서 K뷰티에 대한 관심 높아지고 신규로 위생허가인증(CDSCO)을 취득한 브랜드가 늘면서 매출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저자극, 고품질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스킨케어 부문 매출이 전년 대비 109% 성장했고, 선케어 부문 매출도 71% 늘었다. 자체 개발한 AI(인공지능) 위생허가
고석용기자 2025.01.22 21: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블리몽키즈가 운영하는 인도 K뷰티 이커머스 플랫폼 마카롱이 앱 누적 고객수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2019년 인도 시장에 진출한 마카롱은 코스알엑스, 조선미녀 등 380여개 브랜드, 1만8000여개 상품을 선보이고 있는 인도 최대 K뷰티 플랫폼이다. 마카롱의 누적 고객수는 꾸준히 증가해 지난 11월 103만명을 기록, 전년 대비 약 53% 성장했으며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120만명에 이른다. 최근 K뷰티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면서 3분기 마카롱 내 뷰티 제품의 판매량도 평균 200% 증가했다. 특히 스킨케어 카테고리의 매출이 전년 대비 73% 증가하며 성장이 두드러졌고 클렌징폼, 선케어 등 카테고리도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갔다. 이 같은 성장에는 마카롱이 자체 개발한 AI 기반 위생허가 시스템이 주효했다. 마카롱은 기존 6개월 이상 걸리던
남미래기자 2024.12.18 17: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블리몽키즈가 운영하는 인도 K뷰티 이커머스 플랫폼 '마카롱'은 올 3분기까지 신규 브랜드 계약이 전년 대비 4배 성장한 28건을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마카롱은 올해 1~3분기 28건의 신규 브랜드 계약을 체결하고 1120여개 제품의 위생허가를 획득했다. 현재까지 누적 54개 브랜드, 1630여 개 제품을 인도 시장에 정식 진출시키며 인도 K뷰티 수출 시장에서 21%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해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마카롱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위생허가 시스템을 통해 서류 검토와 오류 탐지 과정을 자동화했다. 이를 통해 기존 6개월 이상 걸리던 인증 기간을 3분의 1로 단축, 국내 뷰티 브랜드들이 빠르게 인도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마카롱에 입점한 △구달 △코스알엑스 등 스킨케어 브랜드가 인도 소비자의 관심을 받으며 스킨케어
남미래기자 2024.12.12 08: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인도 K뷰티 플랫폼 '마카롱'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블리몽키즈가 인도 정부로부터 인도 하리아나주 구르가온 K뷰티 체험형 매장 설립허가를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마카롱은 해당 매장을 내년 2월 플래그십 스토어로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블리몽키즈는 인도에 특화된 K뷰티 이커머스 플랫폼인 마카롱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인도의 2030 세대를 중심으로 누적 가입자 수 82만 명,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120만 명을 기록하고 있다. 380여개 K뷰티 브랜드, 1만8000여 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마카롱 플래그십 스토어는 델리에 인접한 신도시로 상권이 집중돼 있는 구르가온에 총 396㎡(120평) 규모로 들어서게 된다. 현지인들이 직접 K뷰티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매장에서는 조선미녀, 아누아 등 120여개 K뷰티 브랜드 상품들
고석용기자 2024.11.13 21: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인도 K뷰티 플랫폼 '마카롱'을 운영 중인 블리몽키즈는 올해 3분기 누적 수출액이 약 1200만 달러(약 163억원)로,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블리몽키즈는 국내 뷰티 브랜드의 인도 시장 진출을 돕는 최초의 K뷰티 리테일 기업이다. 유통, 마케팅, 판매, 배송 등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인도 최대 K뷰티 이커머스 플랫폼 마카롱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마카롱은 제품 판매 촉진을 위해 커뮤니티와 체험단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코스알엑스, 조선미녀, 클리오 등 350개 이상의 브랜드를 현지 시장에 선보였다. 인도 최대 뷰티 이커머스 나이카(Nykaa), 티라(Tira), 아마존 등에 국내 브랜드의 온라인 입점도 돕고 있다. 이외에도 블리몽키즈는 자체 개발한 AI(인공지능) 기반의 위생허가 시스템을 통해 서류
남미래기자 2024.10.29 21: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인구대국 인도의 뷰티시장 성장세가 가파르다. 특히 한류 열풍을 타고 K뷰티 브랜드들이 시장 성장을 주도하는 모양새다. K뷰티 브랜드들 뿐만 아니라 유통 등 관련 기업들도 성장에 청신호가 켜졌다. K뷰티의 인도 수출·유통·판매 스타트업 블리몽키즈는 이런 흐름을 놓치지 않고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최근에는 라구나인베스트먼트, 쿼드벤처스, 컴퍼니케이파트너스,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에서 125억원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하면서 벤처투자업계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인도 뷰티시장 주도하는 K뷰티…블리몽키즈 "물 들어왔다"━블리몽키즈는 인도에서 K뷰티 제품의 유통, 판매 등 리테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사몰 '마카롱'을 통한 유통과 함께 현지 이커머스에도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현지 유저들 간 제품 커뮤니티와 체험단 운영 등 마케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현재 코스알엑스,
고석용기자 2024.09.05 0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인도 시장 K뷰티 커머스 플랫폼 '마카롱' 운영사 블리몽키즈가 125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라구나인베스트먼트가 이끌고 쿼드벤처스, 컴퍼니케이파트너스,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가 참여했다. 블리몽키즈는 한국 화장품의 인도 진출을 돕는 리테일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마카롱을 통해 한국 뷰티 브랜드의 인도 진출, 유통, 판매부터 마케팅부터 판매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한다. 마카롱에서는 380여개의 한국 브랜드를 구매할 수 있다. 유저 간 화장법, 스킨케어 루틴 등을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한국에서 최신 유행하는 상품을 가장 먼저 체험해볼 수 있는 체험단 서비스로 차별화 된 커머스 경험을 제공한다. 2019년 7월 서비스를 개시한 마카롱은 현재 누적 가입자 수 75만명, MAU(월간 활성 이용자 수) 70만명을 돌파했다. 202
김태현기자 2024.08.07 12:00:00인도 시장 K뷰티 커머스 플랫폼 '마카롱' 운영사 블리몽키즈가 40억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컴퍼니케이파트너스가 리드하고,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가 참여했다. 블리몽키즈는 2019년부터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한국 화장품의 인도 진출을 돕는 리테일 플랫폼을 자체 운영하고 있다. 마카롱을 통해 한국 뷰티 브랜드의 인도 진출, 유통, 판매부터 마케팅부터 판매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마카롱은 350여개의 한국 브랜드를 구매할 수 있으며 유저들 간에 화장법, 스킨케어 루틴 등을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한국에서 최신 유행하는 상품을 가장 먼저 체험해볼 수 있는 체험단 서비스 등도 운영 중이다. 2019년 7월 서비스를 개시, 2021년 1월에 모바일 커머스앱을 출시하면서 누적 가입자 수 40만명, 월간 활성 사용자 수 31만명 등을 달성했다. 2022년 연간 매출은 44억원으로 전년대비 2.5배 급증했다. 올해 상반기 기
김태현기자 2023.07.14 15:0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