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B2B AI 고객상담 솔루션 기업 루나소프트-엠비아이솔루션은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가 오는 18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AWS 유니콘데이(Unicorn Day) 2025'에서 생성형 AI(인공지능) 기반의 새로운 고객경험(CX) 혁신 전략을 발표한다고 4일 밝혔다. AWS 유니콘데이 2025는 AWS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해 비즈니스 혁신과 성장을 이룬 국내 스타트업들이 성공 사례를 공유했다. 스타트업이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사)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자리다. 투자자 및 기업 관계자들과의 네트워킹도 제공한다. 약 3000여개 기업과 투자사들이 참석하는 이번 행사에서 루나소프트-엠비아이솔루션은 'Switch-on AI로 혁신하는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발표한다. 특히 주요 AI 기업 및 아마존의 파운데이션 모델을 손쉽게 활용
김태현기자 2025.03.04 09:27:19[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B2B(기업 간 거래) AI(인공지능) 고객상담 솔루션 기업 루나소프트-엠비아이솔루션이 자사 상담 솔루션을 '해피톡'으로 통합하고 AI 고객상담 시스템 고도화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솔루션 통합은 엠비아이솔루션이 자체 개발한 AI 엔진인 '해피톡 AI' 출시 및 기능 업그레이드에 따른 결정이다. 지난해 10월 루나소프트가 엠비아이솔루션을 인수합병(M&A) 한 이후 양사는 대표 고객상담 솔루션인 '루나톡'과 '해피톡'을 별도로 서비스해왔다. 그러다 올해 상반기 해피톡 AI 출시를 기점으로 솔루션 통합 절차에 속도를 내고 있다. 루나톡과 해피톡이 각각 별도로 제공하던 채팅상담과 챗봇, 콜 서비스 등을 해피톡으로 일원화하고 여기에 해피톡 AI를 전면 탑재해 AI 고객상담 솔루션으로 고도화할 예정이다. 해피톡 AI는 LLM(거대언어모델)과 RAG(검색증강생성)
김태현기자 2024.11.14 0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B2B(기업 간 거래) AI(인공지능) 고객상담 서비스 기업 루나소프트-엠비아이솔루션이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과 기술 협력을 통해 글로벌 애슬레저 브랜드 '젝시믹스'의 AI(인공지능) 고객센터를 구축한다고 26일 밝혔다. 루나소프트-엠비아이솔루션은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과 파트너십을 맺고 오랫동안 젝시믹스 고객을 위한 비즈니스 메시지 및 카카오톡 채팅상담 서비스 등을 제공해왔다. 이번 젝시믹스 AI 고객센터 구축은 두 회사 파트너십의 연장 선상에서 진행됐다. 젝시믹스 AI 고객센터 구축은 루나소프트-엠비아이솔루션의 '해피톡 AI어시스턴트'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해피톡 AI어시스턴트는 생성형 AI 기술이 탑재된 해피톡 챗봇·채팅상담 서비스다. 질문과 답변 기반의 자연어 학습을 통해 AI 고객상담이 가능하다. 첨부파일 형식으로 문서를 업로드하기만 하면 텍스트는 물론 표 데이
김태현기자 2024.08.26 1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기업 내 AI(인공지능) 활용은 이미 일상이다. 마이크로소프트(MS)의 의뢰로 에델만 데이터인텔리전스가 올해 초 지식근로자 3만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전체 75%가 AI를 업무에 활용하고 있다고 답했다. 전 세계 지식근로자 4명 중 3명은 AI를 쓰는 셈이다. 회사를 이끄는 임원 중 79%는 회사가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AI를 적용해야 한다고 응답했다. 기업이 AI 도입에 적극적인 이유는 하나다. 업무 효율성 강화를 위해서다. MS의 기업용 AI 챗봇 비서 '코파일럿'을 이용했을 때 기존보다 20% 많은 문서를 처리할 수 있다. 이메일을 읽는 시간도 크게 단축시켰다. 코파일럿을 이용했을 때 기존보다 이메일이 읽는 시간이 45% 줄었다. 기업용 AI 챗봇 수요가 늘어나면서 해당 시장을 둘러싼 각축전이 벌어지고 있다. 루나소프트, 채널코퍼레이션,
김태현기자 2024.08.27 05: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B2B(기업 간 거래) 인공지능(AI) 고객상담 서비스 기업 루나소프트-엠비아이솔루션이 지난해 연매출 228억원을 달성하며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2023년 루나소프트의 전체 매출액은 전년대비 33% 성장한 228억원으로 집계됐다. 연간 영업실적 역시 전년대비 14% 개선되는 등 실적 반등이 본격화됐다. 이 같은 성과는 연간반복매출(ARR) 규모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지난해 12월 월간 최종 매출은 27억을 기록했다. ARR로 환산하면 320억원 규모다. ARR은 계약 중인 고객으로부터 매년 들어오는 수익을 보여주는 지표로 구독 중심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의 지속성장 가능성을 판단하는 주요 기준이 된다. 루나소프트는 지난 한 해 성장을 견인한 키워드로 △고객사 증가 △마케팅 솔루션(CRM) △인수합병(M&A)를 들었다.
김태현기자 2024.03.18 1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B2B(기업 간 거래) 인공지능(AI)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 루나소프트-엠비아이솔루션이 AI 기능을 탑재한 챗봇 '해피톡 AI'를 공식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해피톡 AI는 국내 최초 SaaS 채팅상담을 개발한 해피톡의 기술 노하우가 집약된 AI 챗봇이다. AI 솔루션이 범용화되며 고객관리(CS) 업무를 처리하는 챗봇에도 AI를 적용하고자 하는 니즈가 생겨남에 따라 개발을 추진하게 됐다. 지난해 9월 양재 AT 센터에서 열린 '스마트컨택센터 엑스포'에서 선공개 했으며 이후 보완 작업을 거쳐 정식으로 서비스를 오픈했다. 해피톡 AI의 핵심은 질의응답 기반의 AI 학습을 통해 높아진 상담 정확도다. 의미는 같지만 문장 구조가 다른 여러 질문을 학습해 고객의 의도를 정확히 파악한 답변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환불하는 방법',
김태현기자 2024.03.04 1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AI) 챗봇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 대표 AI 챗봇 스타트업인 루나소프트와 엠비아이솔루션이 합병을 결정했다. 두 회사의 역량을 결집해 장기화되고 있는 투자 혹한기를 극복하고 해외 진출 등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16일 IT업계에 따르면 루나소프트와 엠비아이솔루션은 지난 13일 합병계약을 체결했다. 내년 1분기 루나소프트를 존속회사로, 엠비아이솔루션을 소멸회사로 하는 무증자 합병이 진행될 예정이다. 합병 이후 루나소프트는 사명을 변경하고, 엠비아이솔루션 김범수 대표가 새롭게 선임돼 박진영 대표와 함께 공동대표이사 체제로 새로운 회사를 이끌게 된다. 2016년 3월 설립된 루나소프트는 e커머스 전문 비즈메신저 솔루션 스타트업이다. e커머스 업체를 대상으로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기반한 AI 챗봇 등 비즈메신저 솔루션을 제
김건우기자 2023.10.16 18: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