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유니콘팩토리

로그인

최근 검색어

최근 검색 내역이 없습니다.

추천태그

유니콘팩토리 스타트업 라이프스타일 의료·헬스케어 에너지·친환경

최신기사

  • 기사 이미지 일반 노인 돌봄 사각지대 매년 커진다…올해 '노인돌봄공백지수' 보니
  • 기사 이미지 일반 중동으로 체험·여가 플랫폼 확장…프립, 사우디 '하이약'과 맞손
  • 기사 이미지 일반 모레, '전북 피지컬 AI 데이터센터 사업' 참여…3년간 206억 투자
  • 기사 이미지 일반 "다섯 손가락 섬세조작"…리얼월드, 美로봇AI 경연대회서 1위
  • 기사 이미지 정책 韓이 만든 화성 탐사 기술, 2030년 '스타십' 타고 화성 간다

신호택

추천태그

유니콘팩토리 스타트업 라이프스타일 의료·헬스케어 에너지·친환경
총 11건 최신순
  • 기사 이미지 '29분기 연속 흑자' 미용의료 바비톡, 2.0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미용의료 정보 앱 바비톡이 이용자 편의성과 정보 제공 기능을 강화한 업그레이드 버전 '바비톡 2.0'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성형 및 피부시술 탭을 분리하고, 지역·후기·이벤트 등 카테고리별 정보 제공 기능의 단위를 세분화한 것이 골자다. 이용자 개개인의 관심사에 맞는 원하는 정보에 보다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에 초점을 뒀다. 우선 홈 화면이 성형과 쁘띠·피부로 구분됐다. 개인 맞춤형 홈 화면 설정도 지원한다. 이용자들은 두 가지 탭 중 원하는 페이지를 메인으로 선택할 수 있다. 항목별로 관심 부위와 시술을 선택해 '즐겨찾기' 기능을 활성화하면 플랫폼이 맞춤 콘텐츠도 추천한다. 시·수술 후기부터 의사·병원 정보, 각종 이벤트, 견적 간편 비교 시스템인 견적판독기, 실제 상담 후기를 공유하는 발품후기 등 기존에 제공하던 모든 기능들도 구분된 탭에서 최적화된 형태로 확인할 수 있다. 플랫폼 내 세부 카테고리 구분 방식도 전면 리뉴얼됐다. 인기 카

    최태범기자 2023.06.30 15:48:58
    신호택 바비톡 라이프스타일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바비톡, AWS 출신 최권열 CTO 등 핵심인재 대거 영입

    국내 1위 미용의료 정보 앱 바비톡이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아마존웹서비스(AWS) 출신 최권열 최고기술책임자(CTO) 등 분야별 핵심 인재들을 대거 영입했다고 31일 밝혔다. 바비톡은 이번 핵심 인재 영입을 통해 조직 역량을 극대화해 플랫폼 서비스 고도화는 물론 시술 시장 접근성 확대, 미용의료재료 유통 시장 진출 등 신규 비즈니스 발굴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강화된 조직을 토대로 사업 영역을 대폭 확대하며 국내 1위 성형·미용 플랫폼 지위를 공고화한다는 전략이다. 새롭게 합류한 최권열 바비톡 CTO는 개발 분야 최고 전문가로 AWS에서 선임 프로토타입 개발자, 선임 소프트웨어 개발자 등을 역임한 바 있다. LG전자, 현대백화점, CJ온스타일, 아모레퍼시픽 등 IT계열 대기업에서는 클라우드, 웹, 모바일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바비톡에서 최권열 CTO는 그동안 쌓아온 개발 분야 노하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신규 서비스 기획 및 상용화 등 바비톡의 핵

    남미래기자 2023.05.31 10:30:02
    신호택 바비톡 의료헬스케어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다나카' 함께한 바비톡, 1분기 영업익 13.8억…29분기 연속흑자

    미용의료 정보 플랫폼 바비톡이 1분기 영업이익 13억8000만원을 달성하며 29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바비톡의 올해 1분기 매출은 70억원으로, 전년동기(61억9000만원) 대비 13% 증가했다. 2016년 1분기부터 올해 1분기까지 연 평균 매출 성장률은 24%에 달하며, 29분기 연속으로 흑자 기조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초 인기 유튜버 다나카와 함께한 '성형 톡 까놓고 말해볼까' 캠페인은 매출 성장과 신규 회원 유입에 영향을 미쳤다. 해당 캠페인이 집행된 이후 신규 회원수는 캠페인 진행 이전 대비 약 30% 늘었고 앱 트래픽은 18% 증가했다. 매출도 30% 올랐다. 바비톡은 인재를 추가 영입하고 기업들과 제휴를 통한 협력 관계망 확대를 비롯해 미용 의료재료 유통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바비톡 관계자는 "올해는 안정적인 사업 구조를 통해 높은 수익성을 유지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분야로 진출을 시도하면서 성장 모멘텀 강화해 집중할 계획"이라고 했다.

    최태범기자 2023.05.18 10:58:31
    신호택 바비톡 라이프스타일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국제광고제 입상한 '바비톡', 배민 이어 국내 스타트업 중 2번째

    성형정보 플랫폼 바비톡이 국내 스타트업 중 역대 두 번째로 국제광고제 '애드페스트 2023'에서 입상했다고 28일 밝혔다. 1998년 시작된 애드페스트는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와 함께 아시아태평양 지역 양대 광고제로 꼽힌다. 코로나19 영향으로 4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가 재개된 올해는 1699개 이상의 광고 캠페인이 출품돼 각축을 벌였다. 바비톡은 지난해 9월 선보인 '가상 성형 시뮬레이션(Face the Fact)' 캠페인으로 디지털·소셜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국내 스타트업의 애드페스트 수상은 2019년 배달의민족(우아한형제들)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동상을 수상한 이후 두 번째다. 바비톡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성형수술 부작용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켰다. 성형 부작용 이미지를 활용한 캠페인으로 성공 사례만을 나열하는 기존 관행을 타파했으며, 업계에 성형 부작용 정보 확인이라는 새로운 화두를 제시했다. 캠페인을 총괄한 유두호 바비톡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앞으

    최태범기자 2023.03.28 17:43:07
    신호택 바비톡 라이프스타일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다운로드 600만건 육박 '바비톡', 성형정보앱 1위 비결은

    성형정보 플랫폼 바비톡이 월간 활성 이용자수(MAU)와 활성화기기 수, 앱 총 사용시간 등 주요 활성 지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모바일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바비톡의 MAU는 17만7699명이다. 활성화 기기 수는 58만7812대, 이용자들이 앱에 머문 총 사용 시간은 8만6146시간, 앱 점유율은 45.3%를 기록했다. 지난해 5월 누적 다운로드 수 500만건을 돌파한 바비톡은 7개월 만에 590만건에 도달했다. 전국 주요 지역에 폭넓게 분포된 제휴 병원 수도 이달 기준 1415개로 2021년 12월 대비 26% 증가했다. 지난 1년 동안 바비톡에 새롭게 등록된 게시글은 92만개, 누적 콘텐츠 수는 250만개다. 바비톡 관계자는 "성형 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 활동과 이용자 관점에서 필요한 기능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며 고객 경험을 강화한 것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바비톡은 지난해 성형 부작용의 위험성을 알리고

    최태범기자 2023.02.16 18:13:24
    신호택 바비톡 라이프스타일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안전한 스킨부스터 시술 문화 조성" 바비톡-파마리서치 맞손

    성형·뷰티케어 정보 플랫폼 바비톡이 재생의학 기반의 제약 바이오 기업 파마리서치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파마리서치는 조직 재생 물질인 DOT™ PDRN 및 DOT™ PN을 중심으로 의약품, 의료기기,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을 제조 판매한다. 대표 제품으로는 리쥬란, 리쥬비엘, 콘쥬란, 리쥬란 코스메틱, 리안 점안액 등이 있다. 양측은 이번 협약에 따라 피부 시술 분야 관련 신규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안전한 스킨부스터 시술 문화 조성에 나선다. 사업적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한편 파마리서치의 스킨부스터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가이드를 제작해 바비톡 이용자 및 제휴 병원들에 공유할 예정이다. 파마리서치 관계자는 "최근 의약품이나 의료기기로 허가받지 않은 스킨부스터 제품과 일반 화장품을 피부에 주입하는 사례가 늘어 부작용 문제가 심각하다. 이번 협약이 파마리서치 스킨부스터 라인업의 안전성과 효능을 동시에 입증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했다. 바비톡 관계자는 "미용

    최태범기자 2023.02.15 17:38:33
    신호택 바비톡 라이프스타일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미용의료정보 '바비톡', 전직군 공채…연내 100명 규모로 확대

    미용의료 정보 플랫폼 바비톡이 사업 경쟁력 강화와 신규 비즈니스 전개를 위해 전 직군 공개채용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서비스 기획·개발 부문에서 △PO(Product Owner) △PD(Product Designer) △FE(Front End) △AOS·IOS, Devops, DA(Data Analyst) △QA(Quality Assurance) 등이다. 사업 부문에서는 △영업 전략 △운영 △BO(Business Owner)를 뽑는다. 지원 부문은 △리크루팅 △피플 △지원 등이다. 이번 채용을 통해 현재 50여명인 직원 규모를 올해 말까지 100명 이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바비톡 관계자는 "지난해 5월 누적 다운로드 수 500만건을 기록하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새로 합류하는 인재들과 함께 지역 기반의 시술 영역으로 확장하고 새롭게 준비 중인 미용의료 재료 유통시장 진출을 위한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고 했다. 바비톡은 업무 공간을 스스로 선택하는 상

    최태범기자 2023.01.31 15:38:07
    신호택 바비톡 의료·헬스케어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성형 인식 개선' 나선 대세 유튜버 다나카, 바비톡이 '지명'

    유튜브 '나몰라패밀리 핫쇼' 채널에서 활동 중인 인기 유튜버 다나카가 미용의료 정보 플랫폼 바비톡과 함께 '성형 톡 까놓고 말해볼까' 캠페인을 진행했다. 다나카는 실제 일본인이 아닌 개그맨 김경욱의 부캐다. 부캐는 본래 게임에서 사용되던 용어였으나 최근에는 '평소의 나의 모습이 아닌 새로운 모습이나 캐릭터로 활동할 때'를 뜻하는 말로 사용되고 있다. 17일 바비톡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성형에 대한 고정관념 중 인식 개선이 필요한 내용들을 다나카 특유의 중독성 강한 말투와 시그니처 포즈, 댄스로 풀어냈다. 다나카는 성형 부작용, 시·수술 견적, 의사정보, 할인 이벤트 등 민감한 키워드에 대해 가감 없이 이야기한다. 영상은 △성형 후기 △의사정보 △이벤트 등 총 3편으로 구성됐다. 다나카는 우선 성형후기를 확인할 때 바비톡에서 부작용 정보를 꼼꼼히 체크하라고 강조했다. 바비톡은 성형 부작용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플랫폼 내 시·수술 부작용 후기에 병원명을 노출할 수 있는 기

    최태범기자 2023.01.17 17:42:13
    신호택 바비톡 라이프스타일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미용시술 견적 비교·판독한다…바비톡, '발품정보' 서비스 출시

    미용의료 정보 앱 바비톡이 시·수술의 견적을 비교하고 실제 상담 후기를 공유할 수 있는 '발품정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성형 시장의 경우 공급자에 비해 소비자의 의료행위 관련 지식이 부족할 수밖에 없다. 동일한 시·수술이라도 개인의 신체 조건이나 시술방식, 사용되는 재료 등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로 달라진다. 발품정보 서비스는 미용의료 시장의 정보 비대칭성을 해소하고 이용자가 실제 상담 정보를 토대로 신중하고 올바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바비톡 관계자는 "정확도 높은 정보를 투명하게 제공해 이용자들이 불필요하게 비싼 금액을 지불하는 일을 미연에 방지하고,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 신중하게 고민한 후 시·수술을 결정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것"이라고 했다. 서비스의 '견적판독' 기능은 상담 이후 자신의 견적 내용을 입력하면 동일한 시술이나 같은 병원 또는 지역에서 상담받은 사람들의 평균 견적 비용과 비교해 가격이 적절하게 책정됐는지 판독해

    최태범기자 2022.11.18 15:01:01
    신호택 바비톡 라이프스타일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연예인 같다'며 좋아한 성형, 부작용 보여주니 미소가 사라졌다

    미용의료 정보 플랫폼 바비톡이 성형 부작용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된 '가상 성형 시뮬레이션' 영상을 공개한다고 5일 밝혔다. 영상은 소비자가 직접 캠페인에 참여한 내용을 담은 다큐멘터리 기법으로 제작됐다. 각 부위별 성형 성공 및 부작용 이미지를 정교하게 구현해 성형을 고민하는 이들의 목소리를 담아냈다. 참가자들은 영상에서 성형이 성공했을 때와 부작용이 발생했을 때의 시뮬레이션 결과를 순차적으로 확인하게 된다. 성공했을 때 '연예인 같다'며 시뮬레이션 모습에 만족하던 소비자들은 얼마 뒤 화면에 띄워진 성형 부작용 모습을 보고 충격에 빠진다. 바비톡은 이번 영상 외에도 미용과 뷰티에 관심 있는 2030세대에게 성형 부작용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과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기획한다는 계획이다. 바비톡 관계자는 "올해 초부터 성형 부작용과 관련된 여러 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며 "지난 3월 쌍커풀 수술 부작용 사례 공유를 시작으로 코, 안면

    최태범기자 2022.09.05 17:59:45
    신호택 바비톡 라이프스타일 유니콘팩토리
처음 이전 1 2 다음 마지막

데이터랩

  • 스타트업 통계
  • 스타트업 조회
  • 투자기관 분석

전체

  • 일반
  • 정책
  • 행사
  • 인터뷰

스타트UP스토리

머니

  • 투자·회수
  • 이주의 핫딜
  • 머니人사이드

트렌드

  • 줌인 트렌드
  • 테크업팩토리

비디오

  • 유팩TV
  • 유팩IR

커리어

  • 채용
  • 스타트잡

혁신요람

  • 액셀러레이터
  • 유니밸리

오피니언

기자 프로필

전체

스타트UP
스토리

머니

트렌드

비디오

커리어

혁신요람

오피니언

기자 프로필

데이터랩

뒤로가기 Top버튼

유니콘팩토리

  • 회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머니투데이 서울시 종로구 청계천로 11 (서린동, 청계빌딩)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 강호병 등록번호 : 서울아01084 사업자등록번호 : 762-86-02890 등록일 : 2009.12.24 제호 : 머니투데이 발행일 : 2000.1.1 연락처 : 02-724-7700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택균
COPYRIGHT©UNICORNFAC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