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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7건 최신순
  • 기사 이미지 68만 수면전문 유튜버 손잡은 삼분의일 "수면 산업 생태계 확장"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수면 브랜드 삼분의일이 68만 구독자를 보유한 수면 전문 유튜브 '브레이너 제이의 숙면여행' 운영사 에스옴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에스옴니는 수면 전문 유튜버 유재성 대표가 이끄는 기업으로, 양질의 수면 및 마음건강 콘텐츠를 무료로 선보이고 있다. 삼분의일은 이번 협업을 통해 지난 7월 출시한 첫 슬립테크 제품인 인공지능(AI) 매트리스 '슬립큐브'에 다양한 수면 코칭 콘텐츠와 컨설팅을 제공한다. 슬립큐브는 사용자의 호흡수를 측정해 수면 전 과정에 걸쳐 매트리스 표면온도를 20도에서 40도까지 자동 조절해 수면에 최적화된 체온을 맞춰주는 수면 개선 제품이다. 슬립큐브 구매자는 수면에 도움을 주는 에스옴니의 수면 전문 사운드와 심리안정을 위한 명상 루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전용 앱에서 이용할 수 있다. 개인의 수면 패턴과 수면 습관에 따른 맞춤형 콘

    최태범기자 2023.09.05 16:00:00
    삼분의일 전주훈 라이프스타일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꿀잠 온도' 조절해주는 매트리스…삼분의일, '슬립큐브' 출시

    수면 브랜드 삼분의일이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수면의 최적 온도를 제공하는 스마트 매트리스 '슬립큐브'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슬립큐브는 이용자가 별도의 기기 착용 없이 침대에 눕기만 하면 수면 센서가 사용자의 호흡수를 측정해 수면 상태를 파악하고, 잠들고 일어나기까지 전 수면 과정에 걸쳐 최적의 온도를 설정한다. 매트리스 표면온도를 20도에서 40도까지 자동 조절해 사용자의 체온을 수면 단계에 맞게 변화시켜 수면 효율성과 전반적인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 것이 핵심이다. 삼분의일은 수면을 개선하는 핵심을 온도에서 찾았다. 보통 사람의 체온은 잠이 들기 전에는 낮아지고 반대로 잠에서 깨어나는 기상 시점에는 높아진다. 반면 수면장애를 앓는 사람들은 체온의 변화가 수면과 기상단계와 일치하지 않는다.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슬립큐브는 잠들기 직전 매트리스 표면온도를 높이고 체온을 낮춰 빠르게 잠들게 하고, 기상 시점에는 매트리스 표면온도를 서서히 낮추고 체온을 높여 개운하게 일어날

    최태범기자 2023.07.10 11:18:06
    삼분의일 전주훈 라이프스타일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삼분의일, 프리미엄 공유별장 '모자이크' 30곳에 침대 공급

    수면 전문 브랜드 삼분의일은 회원 전용 프리미엄 별장 브랜드 '모자이크' 운영사 엠제트큐컴퍼니와 매트리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모자이크는 독채 별장에 회원권 방식을 결합한 '공유 별장' 사업모델이다. 풀빌라형, 한옥형, 아웃도어형 등 국내 각지에 다양한 테마의 프리미엄 별장을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 계약으로 삼분의일 메모리폼 매트리스와 침대 프레임은 이달 오픈 예정인 도심형 독채 별장 종로점을 시작으로, 앞으로 개발될 모자이크의 모든 프리미엄 독채 별장에 독점 공급하게 된다. 모자이크는 2024년까지 서울 근교를 중심으로 총 30채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김동환 엠제트큐컴퍼니 대표는 "모자이크가 지향하는 프리미엄 숙박환경을 구현하는데 있어 가장 핵심적인 고객 서비스인 편안한 숙박 경험을 위해 삼분의일 매트리스를 선택했다"고 말했다. 소수의 회원에게만 주어지는 프리미엄 숙박시설에 삼분의일 매트리스가 선택된 건 품질력 때문이다. 삼분의일 매트리스는 누

    김유경기자 2023.04.04 12:15:39
    삼분의일 전주훈 라이프스타일 유니콘팩토리 엠제트큐컴퍼니
  • 기사 이미지 '사업 실패' 잠 못 자던 청년이 개발…"꿀잠" 입소문, 500억 넘게 팔렸다

    "두 번째 사업이 잘 안돼 정리했는데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고 빚도 갚아야 하는 상황이다 보니 잠을 못이룰 때가 많았습니다. 잠을 못잔다는 게 굉장히 큰 문제일 수 있다는 걸 알게 됐죠." 전주훈 삼분의일 대표(39·사진)는 "과거 두 번의 사업실패로 큰 문제를 해결해야 큰 비즈니스가 된다는 걸 인지한 만큼 수면솔루션은 큰 비즈니스가 될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며 세 번째 창업에 도전한 이유를 이같이 밝혔다. 2017년 2월 설립된 삼분의일은 매트리스·토퍼·베개 등을 판매하는 슬립테크 스타트업이다. 첫 제품인 매트리스를 출시한 건 2017년 6월이다. 삼분의일이 발굴한 첫 고객은 개발자들이었다. 전 대표는 "개발자들은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5배, 10배 비싼 키보드나 의자를 구입하는데 망설이지 않는다"며 "판교에 있는 5년차 서버엔지니어들을 대상으로 '잠을 잘자야 깨어있는 시간에 최대 성과를 낼 수 있다'는 메시지와 함께 매트리스를 선보이자 큰 관심을 보였다"고 밝혔다. 그

    김유경기자 2023.03.20 04:30:00
    삼분의일 전주훈 라이프스타일 김홍일 케이유니콘인베스트먼트
  • 기사 이미지 삼분의일, 테크 핵심인력 영입…삼성전자 백인걸·바이텔스 박찬용

    수면 전문 브랜드 삼분의일이 디지털 역량 강화 목적으로 삼성전자 출신의 백인걸 CTO(최고기술책임자)를 영입하고, 올 1월 인수한 수면데이터 기술 회사 '바이텔스' 박찬용 대표를 CRO(최고연구개발책임자)로 선임해 테크 조직을 강화한다고 9일 밝혔다. 삼분의일은 테크 본부를 새롭게 신설하고, 백인걸 CTO와 박찬용 CRO 가 이끄는 투톱 체제로 조직화했다. 백인걸 CTO는 삼성전자 옛DMC연구소에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역임하면서, 헬스케어 선행 개발을 주도한 인물이다. 삼성전자 재직시절, 수면 측정 평가 선행 연구 외 다수의 만성질환자 관리 기기와 소프트웨어를 개발했다. 그는 삼성전자를 거쳐 삼성전자 사내벤처인 C랩 과제로 선발되어 2015년 독립 창업한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E2E헬스' 공동 창업자이기도 하다. E2E헬스는 미국 만성질환자 대상 비대면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다. 헬스케어 부문의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두루 운영한 경험이 있는 백 CTO는

    김유경기자 2023.03.09 15:24:51
    삼분의일 전주훈 기타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밤마다 뒤척뒤척, '꿀잠' 잘 수만 있다면"…판 커지는 '슬립테크'

    사람은 하루 평균 7~8시간을 잔다. 인생의 3분의 1을 수면으로 보내는 셈이다. 때문에 잠은 단순한 휴식이 아니다. 수면은 건강한 신체와 정신을 위한 필수 과정이다. 건강한 수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슬립테크'(Sleep-tech, 잠과 기술의 합성어)가 주목받고 있다. 국내 스타트업들도 숙면을 돕는 기술 개발을 통해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건강부터 국가경제 손실까지 일으키는 불면증…"국내 수면 시장 10년새 5배 성장"━ 매일 밤 제때 잠 못 드는 현대인이 늘고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2021년 수면장애로 병원을 방문한 환자는 70만9233명이다. 5년전인 2016년(49만4915명)보다 43.3% 증가했다. 전문가들은 간헐적인 불면증까지 포함하면 전체 인구의 30% 이상이 경험할 정도로 불면증은 흔한 질병이라고 분석한다. 수면은 건강에도 많은 영향을 미친다. 수면 부족은 우울증이나 치매, 고혈압, 당뇨병, 비만 등 각종 질환을 발생시킬 가능성

    남미래기자 2023.02.14 04:30:00
    삼분의일 로맨시브 이수현 더슬립팩토리 박준혁
  • 기사 이미지 몸에 딱 맞는 '꿀잠 매트리스' 만든다…삼분의일-다우 맞손

    수면 전문 브랜드 삼분의일이 글로벌 소재 과학 기업 다우(Dow)와 메모리폼 매트리스 제품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다우는 글로벌 1위 폴리우레탄 원료 생산기업으로 독보적인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폴리우레탄을 주재료로 사용해 생산되는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스프링 매트리스와 비교해 몸의 굴곡을 완전히 밀착하는 장점이 있다. 삼분의일은 메모리폼 매트리스 제품에 다우의 폴리우레탄 원료를 독점 공급하고, 다우는 삼분의일의 모든 폼 매트리스 제품을 공동 개발한다. 다우가 침대 매트리스 판매·유통사와 제품 개발 협의부터 모든 과정을 함께하는 것은 국내에서 삼분의일이 처음이다. 삼분의일은 다우와 공동 개발한 폴리우레탄 소재 기술을 기존의 모든 폼 매트리스 제품과 내년 출시 예정인 첫 슬립테크 제품에도 적용해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양측은 브랜딩 협업을 함께 전개한다. 삼분의일은 다우와 협업해 제조자개발생산(ODM) 영역으로 진출한다. ODM은 삼분의일이 자체

    최태범기자 2022.11.29 17:28:18
    삼분의일 전주훈 라이프스타일 유니콘팩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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