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패스는 해외송금과 환전을 기반으로 하는 글로벌 핀테크 기업입니다. 2017년, 모바일 해외송금 업체로 시작한 한패스는 국내의 핀테크 산업 발전의 최전선에서 힘껏 달려 왔습니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외국인 종합 생활 금융 플랫폼 한패스가 국내 거주 외국인과 단기 여행객을 대상으로 18개국 언어를 지원하는 글로벌 택시 호출 서비스를 공식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외국인들이 국내에서 이동 시 겪는 언어 장벽과 인증 절차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했다. 한패스 앱 하나로 출발지·도착지 검색, 예상 요금 확인, 택시 호출, 결제까지 원스톱 처리가 가능하다. 글로벌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 스플리트를 통하면 카카오 티(T) 블루 파트너스를 비롯해 벤티, 블랙, 모범택시 배차가 가능하다. 결제는 한패스 앱 내 페이월렛을 통해 진행할 수 있다.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등 18개 언어를 지원하고 지원 요청(SOS) 긴급 호출, 친구 불러주기 등 안전 기능도 제공한다. 한패스는 기존 시외·고속버스 예약, 케이티엑스(KTX) 예약, 항공권 예매에 더해 이번 택시
2025.09.03 10: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외국인 핀테크 스타트업 한패스가 인공지능(AI) 스타트업 포티투마루와 외국인 대상 AI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AI를 기반으로 고객센터 고도화에 나선다. 한패스는 자사 고객 응대 시스템에 포티투마루의 'LLM42' 기술을 접목해 문의 응답 정확도와 처리 속도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이로써 상담 품질과 사용자 경험 개선은 물론 운영 효율성도 제고한다는 목표다. 외국인 대상 생활 포털 서비스도 공동 개발한다. 이 포털은 외국인 고객을 위한 생활 정보, 금융, 공공 서비스 등을 통합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양사가 기획부터 운영까지 협력해 진행한다. 향후 서비스 상품화와 마케팅, 운영 전략에서도 긴밀한 파트너십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경훈 한패스 대표는 "외국인 고객 네트워크에 포티투마루의 AI 기술을 더해
2025.07.11 16:38:2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핀테크 기업 한패스가 생성형 AI(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외환(FX) 거래팀 업무 고도화와 AI 고객응대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18일 밝혔다. 회사는 AI 기술을 통해 외환 시장 변동성에 빠르게 대응하고 고객응대 프로세스를 자동화해 업무 효율성과 사용자 만족도를 동시에 제고한다는 목표다. 한패스는 FX팀의 반복적이고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이 필요한 업무 영역에 생성형 AI 기술을 적용한다. 180여 개국의 환율 변동 내역, 시장 반응 패턴, 환율 민감도 등을 분석해 환 매수 시점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실시간 시황 분석과 대응 전략 수립을 지원한다. 고객센터(CS)에도 AI 기반 지능형 고객응대 시스템을 도입한다. 이 시스템은 자주 묻는 질문 응답은 물론 개별 사용자의 거래 내역과 상황을 반영한 맞춤형 상담이 가능하다. 현재 한패스는 외국인 근로자 130여명을
2025.06.18 14: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외국인 종합 금융플랫폼 한패스가 외국인 대상 증명서 발급 및 시외버스 예약 서비스를 신규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신규 서비스는 국내 체류 외국인의 생활 편의를 위해 개발했으며 한패스 앱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인 증명서 발급 서비스를 통해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소득금액증명서 등 국내 체류 외국인들이 자주 사용하는 주요 공공 문서를 한패스 앱에서 비대면으로 발급받을 수 있다. 기존에는 외국인이 정부 서류를 비대면으로 받기 어려웠지만 한패스는 18개국 언어 자동 변환 기능을 도입해 본인 인증부터 서류 신청까지 전 과정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패스는 기존 고속버스 예약 서비스에 더해 시외버스 예약 기능도 새롭게 추가했다. 고객 편의 중심 설계를 통해 큐알(QR) 기반 좌석 배정, 다양한 노선 지원, 상시 다국어 고객 응대 기능 등을 갖췄
2025.05.27 0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한패스는 태국을 대표하는 은행인 카시콘 은행(Kasikorn Bank)과 결제 네트워크 연결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베트남에 이어 결제 파트너 확장을 통해 태국 시장 공략에 나선다. 한패스는 현재 유수의 태국 현지 은행, 결제대행사(PG사)들과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 계약도 현지 협력사들과의 안정적인 파트너십 구축과 사업 운영 능력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패스는 태국에서의 서비스 인지도와 신뢰를 강화하고 현지 수취인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이번 계약을 통해 한패스는 송금·이체 서비스 고도화와 함께 △모바일 월렛 △모바일 결제솔루션 등의 추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한국에 거주하는 20만여명의 태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더욱 쉽고, 빠르고, 편리한 송금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임상택 최고전략책임자(CS
2025.05.19 14: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