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토크립트는 새로운 자율주행 시대에 차량, 인프라, 디바이스 등 각기 다른 네트워크를 연결하는 과정에서 보안을 유지할 수 있도록 검증되고 안전한 기술을 제공합니다.
더보기
이 스타트업의 기업 정보가 궁금하신가요? 유니콘팩토리에 회원가입 하고, 스타트업의 기업정보를 자유롭게 열람하세요!
"유럽·일본에서는 올해 7월부터 판매하는 신형 자동차에 대해 보안 기능을 꼭 탑재해야 하는 의무사항이 생겼습니다. 2024년부터는 전 차종으로 확대됩니다. 현대차, 기아차를 비롯한 글로벌 자동차 업체들 뿐 아니라 부품회사들과도 협업을 많이 하고 있는 이유입니다." 김덕수 아우토크립트 공동설립자 겸 부사장은 5일 머니투데이와 전화 인터뷰에서 미국법인 설립 등 글로벌 사업 강화 계획을 밝히며 이같이 설명했다. 아우토크립트는 2019년 8월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의 차량 보안 사업부가 인적분할해 설립된 회사로, 자율주행 보안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V2X(무선교통 네트워크)보안 △IVS(내부제어 네트워크)보안 △V2G(전력통신 네트워크)보안 등 3대 자율주행 보안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자율주행 관련 스타트업은 많지만 자율주행 보안 솔루션 개발 업체는 전세계적으로도 드물다. 글로벌 톱5 업체로 평가받는 아우토크립트는 아시아에서는 유일한 자율주행 보안업체다. 본격적인 자율주행 시장 개막을 앞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