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러는 국제 가이드라인과 국내 정서에 맞춰서 민감한 콘텐츠를 판단하는 자체 기술로 'AiD'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글로벌 디지털 광고기술 표준화단체 'IAB Tech Lab'에 가입했습니다. 올해의 CVPR에서는 자사의 'Video Understanding' 연구 논문이 채택되면서 동영상 맥락 파악 분야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파일러는 국제 가이드라인과 국내 정서에 맞춰서 민감한 콘텐츠를 판단하는 자체 기술로 'AiD'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글로벌 디지털 광고기술 표준화단체 'IAB Tech Lab'에 가입했습니다. 올해의 CVPR에서는 자사의 'Video Understanding' 연구 논문이 채택되면서 동영상 맥락 파악 분야에서 경쟁력을...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브랜드 광고관리 솔루션 기업 파일러가 220억원 규모의 시리즈A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KDB산업은행, SV인베스트먼트, 스톤브릿지벤처스, KT인베스트먼트가 참여했다. 이번 투자로 파일러의 누적 투자금은 340억원이 됐다. 파일러가 운영하는 '에이드'(AiD)는 유튜브 광고가 게재되는 콘텐츠의 맥락을 AI(인공지능)로 분석하고, 부적절한 콘텐츠에 광고가 실리는 것을 차단하는 솔루션다. 에이드는 광고주의 브랜드 이미지에 타격을 입힐 수 있는 △성인용 △증오 유발 △가짜뉴스 △사이비 종교 등 부적절한 콘텐츠에 광고가 노출되지 않도록 돕는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가 발표한 '광고시장 신뢰도 제고를 위한 브랜드 안전 강화 방안' 보고서에 따르면 광고주들이 브랜드 안전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답한 소비자가 89.5%,
2024.07.29 0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 광고 솔루션 스타트업 파일러가 105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22일 밝혔다. 동영상 분석 기술력과 브랜드 광고주들을 위한 브랜드 보호 솔루션을 높게 평가받았다. 이번 투자라운드에는 △현대투자파트너스 △쿼드벤처스 △한세예스24파트너스 △힐리오인베스트먼트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참여했다. 오재호 파일러 대표는 "이번 라운드는 7월 투자 유치 이후 기관 투자자분들의 관심으로 멀티클로징 했다"고 밝혔다. 파일러는 동영상 광고가 게재되는 콘텐츠의 맥락을 AI로 분석하는 솔루션 '에이드(AiD)'를 운영하고 있다. 에이드는 광고주의 브랜드 이미지에 타격을 입힐 수 있는 △성인용 △증오 유발 △부정 행위 유발 △사이비 종교 등 부적절한 콘텐츠에 광고가 노출되지 않도록 한다. 부적절한 콘텐츠에 노출되는 광고는 광고주 브랜드에 큰
2024.01.22 10:53:25동영상 맥락 분석 AI(인공지능)을 기반으로 '브랜드세이프티(Brand Safety)' 솔루션을 제공하는 파일러가 55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메디치인베스트먼트, 글로넷벤처파트너스, IBK기업은행, IBK캐피탈, 원앤파트너스가 투자에 참여했다. 총 누적 투자액은 70억원을 넘어섰다. 파일러는 2021년 말 창업 당시 창업팀의 역량과 가능성을 인정받아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이어 바로 프리 A 시리즈도 완료하는 등 설립한지 2년만에 시장에서 사업화 자금을 성공적으로 조달했다. 메디치인베스트먼트의 김효준 심사역은 "파일러는 동영상 데이터를 학습하고 처리하는 분야에서 뛰어난 연구역량을 확보했으며, 최근 쿠키리스(사용자 기록이 남는 쿠키 의존도를 줄인 마케팅) 및 브랜드세이프티 이슈가 중요해진 디지털 광고시장에 빠르게 침투중" 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영상 분야에서 초거대 AI 모델은 세계적으로 아직 매우 초기단
2023.07.17 18: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