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헬스케어는 2016년 3월 법인 설립 및 국내 주요 투자기관의 투자를 통해 글로벌 헬스케어 사업을 영위하는 스타트업입니다. 다양한 의료 분야에 적용되는 핵심 기술을 바탕으로 개인 맞춤형 진단이라는 패러다임 변화에 부합하는 기기, 서비스 및 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헬스케어 및 의료기기 기업 올리브헬스케어는 근적외선 기반 유방암 영상진단기기 '아일린'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혁신의료기기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혁신의료기기는 식약처가 기존 의료기기에 비해 안전성과 유효성이 개선된 의료기기를 지정하는 제도다. 혁신의료기기로 지정되면 의료현장 진입까지의 기간이 대폭 축소되는 이점이 있다. 2015년 설립된 올리브헬스케어는 근적외선 기술을 기반으로 생체정보 측정 기술을 적용한 사물인터넷(IoT) 의료기기, 인공지능(AI) 알고리즘 기반 생체 신호 분석 특허와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웰니스 기기인 벨로(bello)와 피토(Fitto)를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전역에 판매하고 있고, 혁신 의료기기에 선정된 유방암 영상진단기기 아일린은 현재 확증임상과 인허가를 진행 중이다. 그동안 유방암은 엑스레이 기반 유방촬영술이나 유방초음파 장비 등을 통해 진단이 이뤄졌다. 이후 조직검사를 통해 암을 확진한다. 아일린은 근적외선 분광학 기술을 이용해 악성 조직과 관
2023.03.14 15:40:30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올리브헬스케어가 근육 관리 솔루션 '피토(Fitto)'를 아마존과 월마트를 통해 글로벌로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2015년 설립된 올리브헬스케어는 근적외선 기반 생체정보 측정 기술을 적용한 사물인터넷(IoT) 기기, 인공지능(AI) 알고리즘 기반 생체 신호 분석 특허와 원천기술을 보유했다. 피토는 사용자의 근육량과 질, 등급, 균형 등 근육과 체형에 대한 다양한 측정 지표를 제공하는 차세대 개인용 근육 측정기다. 올리브헬스케어의 독자적인 기술로 만들어진 인덱스를 통해 최대 15개 부위의 근육질을 확인할 수 있다. 피토 사용자는 앱 내에서 근육 인덱스를 모니터링할 수 있고 이상적인 체형을 목표로 설정할 수 있다. 목표를 바탕으로 적합한 음식과 운동을 추천받는 등 사용자가 원하는 몸으로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이 제공된다. 한성호 올리브헬스케어 대표는 "피토를 통해 미국 시장의 성장세를 유지하고 유럽 시장 공략 등 글로벌 공략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했다.
2022.11.24 16: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