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기술연구소는 다년간에 걸쳐 축적된 R&D 성과와 블록체인 기반 정부기관 플랫폼 구축 등 풍부한 사업경험을 바탕으로 블록체인 기술이 품고 있는 탈중앙화의 가치가 기업활동 및 개인 실생활의 실익으로 연결시켜주는 기업입니다.
더보기
이 스타트업의 기업 정보가 궁금하신가요? 유니콘팩토리에 회원가입 하고, 스타트업의 기업정보를 자유롭게 열람하세요!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 블록체인 기반 DID(분산신원인증) 및 데이터 보안 기업 아이비씨티(IBCT)가 공급망 데이터 관리 솔루션 '인피리움'(Infirium)을 조달청 혁신제품에 등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카테나엑스(Catena-X) 인증 디지털제품여권(DPP) 기반 인피리움은 수출 제조기업의 글로벌 규제 및 원청사 데이터 제출 요구 대응을 지원한다. 제조기업에 필수적인 글로벌 공급망 데이터 연결 및 DPP 발행을 지원하는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다. 제조기업은 조달청 혁신제품 시범구매 사업을 통해 인피리움을 1년간 무상으로 활용하며 DPP를 적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제품탄소발자국(PCF) 제출 등 글로벌 원청사 데이터 요구에 대응할 수 있으며, 제품 및 공급망 데이터 노출을 기반으로 신규 글로벌 원청사·공급사 발굴 기회도 모색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글로벌 OEM(제조사)이 주도하는 데이터 생태계에 선제적으로 참여함으로써 데이터 기반 공급망 전환에 대비하고, 카테나엑스 표준과 인증 체계를 기반으로 한 데이터 관리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