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픽이지랩스는 음성 인식 엔진 기반의 영어 스피킹 앱 '스픽(Speak)'을 개발합니다. 2019년 출시 후 1년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였으며 2022년 일본, 2023년 멕시코, 타이완 등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해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2023년 전화 영어의 단점인 부자연스러운 대화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챗 GPT를 적용한 AI 튜터를 출시하였습니다.
스픽이지랩스는 음성 인식 엔진 기반의 영어 스피킹 앱 '스픽(Speak)'을 개발합니다. 2019년 출시 후 1년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였으며 2022년 일본, 2023년 멕시코, 타이완 등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해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2023년 전화 영어의 단점인 부자연스러운 대화의 한계를 극복하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영어공부는 단골 신년 계획 중 하나다. 다짐과 달리 작심삼일로 끝나는 경우가 많다. 이에 쉽게 포기하지 않고 영어를 재밌고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에는 영어공부에 특화된 AI(인공지능) 서비스도 등장했다. 스픽이나 말해보카, 듀오링고 등이 대표적이다. 다 같은 AI 교육 서비스처럼 보이지만 영어회화나 어휘력 등 저마다 특장점이 다르다. 먼저 스픽이지랩스코리아가 운...
2025.01.27 10: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영어 학습 솔루션 '스픽'을 운영하는 스픽이지랩스코리아가 "틀려라, 트일 것이다"를 주제로 두 번째 브랜드 캠페인 영상을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0일 공개된 첫 번째 캠페인은 AI 기반 음성 모델 'AI 신(新)해철'을 활용해 '자신 있게 틀리자'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두 번째 캠페인 영상은 다양한 환경에서 스픽을 활용해 영어를 학습하고 성취하는 모델들의 모습을 생생하게 담아냈다. 이번 캠페인에는 배우 겸 유튜버 문상훈, 패션 디자이너 밀라논나, 여행 유튜버 원지, 경제·시사 유튜버 슈카 등 각기 다른 분야에서 활약 중인 4명이 모델로 참여했다. 이들은 각자의 개성에 따라 영어를 학습하는 과정을 보여줌으로써 스픽의 실용적인 학습법을 자연스럽게 보여준다.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영어를 틀리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다양한 모델을 통해
2024.12.24 22: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영어학습 솔루션 '스픽'을 운영하는 스픽이지랩스코리아가 고(故) 신해철의 AI 음성이 담긴 신규 캠페인 티저를 라디오와 디지털을 통해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스픽이지랩스는 이번 캠페인에서 실수를 두려워하던 기존 학습 환경의 트라우마에서 벗어나 '자신 있게 틀리자'는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오는 20일부터는 본 캠페인이 전면 공개될 예쩡이다. 스픽이지랩스 관계자는 "신해철은 생전 젊은 세대에게 큰 영향을 준 아티스트로 '틀리기에 우리는 사람이다'는 메시지를 전한 바 있다. 스픽이 지난 1월 가수 이효리와의 캠페인을 통해 전달한 '틀려야 트인다'는 교육 철학과 맥을 같이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캠페인은 신해철의 IP(지식재산권) 관리사인 넥스트 유나이티드와의 협업으로 진행됐다. 지난 5월 넥스트 유나이티드가 신해철의 56번째 생일을 맞아 공개한
2024.12.16 22: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기반 영어학습 솔루션 '스픽'을 운영하는 스픽이지랩스(이하 스픽, 한국지사 스픽이지랩스코리아)가 약 1094억원(7800만달러) 규모의 시리즈C 투자를 유치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서 인정받은 기업가치는 1조4000억원(약 10억달러)으로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사)에 올라섰다. 이번 투자는 메타와 슬랙의 주요 투자사로 잘 알려진 글로벌 벤처캐피탈(VC) 엑셀(Accel)이 주도했으며, 오픈AI 스타트업 펀드, 코슬라 벤처스, 와이콤비네이터 등 기존 투자사들이 참여했다. 스픽은 직전 B3 투자 라운드 이후 6개월 만에 기업 가치가 2배로 증가했다. 누적투자금은 2274억원(1억6200만 달러)이다. 스픽 측은 직전 투자와 이번 투자 모두 투자자들이 먼저 제안한 '선제적 투자(preemptive investment)'라고 밝혔다.
2024.12.11 10:02:4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스픽이지랩스코리아가 운영하는 AI(인공지능) 영어 학습 솔루션 '스픽'이 '구글플레이 2024 올해의 베스트 앱'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구글플레이는 매년 말 혁신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앱을 부문별로 선정해 발표한다. 스픽은 올해 가장 주목받는 '올해의 베스트 앱' 부문에서 한국, 대만, 홍콩 등 아시아 3개국 동시에 선정됐다. 스픽은 AI 기반 영어 회화 학습 앱으로, 독자적인 음성 인식 기술을 활용해 학습자가 영어로 최대한 많이 말할 수 있도록 설계된 시스템이 특징이다. 2019년 한국 시장 진출 이후 출시 1년 만에 누적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으며, 2024년 6월 기준 국내에서만 55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스픽의 AI 기술은 AI 튜터와의 실시간 상호작용을 통해 사용자가 자연스럽게 영어를 익힐 수 있도록 설
2024.11.19 21: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