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P, 휴버 등 헬스케어 스타트업 7곳과 美서 창업 부트캠프 진행

고석용 기자 기사 입력 2026.02.03 17:3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DHP의 ????????????? ????????? 2026/사진=DHP
DHP의 ????????????? ????????? 2026/사진=DHP
헬스케어 전문 액셀러레이터 디지털헬스케어파트너스(DHP)가 국내 유망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DHP 실리콘밸리 부트캠프 2026'에 참여할 최종 7개 기업을 선정하고 본격적인 실리콘밸리 현지 프로그램에 돌입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스타트업들은 △릴리커버(미용 AI 솔루션) △메트릿(치매 진단 AI 솔루션) △모닛(스마트 기저귀 모니터링 시스템) △이노바이드(치과-치기공소 연계 플랫폼) △탈로스(뇌동맥류 예측 AI) △파파러웨이(러닝 기록 공유 앱) △휴버(의료 AI 에이전트) 등이다.

선발된 기업들은 1월에 진행된 국내 사전 멘토링을 기반으로 2월 1일부터 2주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및 실리콘밸리 일대에서 진행되는 고강도 합숙 부트캠프에 참여한다. 현지 프로그램은 단순 견학을 넘어 '실전형'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참가자 전원이 숙식을 함께 하며 진행한다.

참가팀들은 실리콘밸리 현지의 전문가, 창업자 및 벤처캐피털(VC)을 직접 만나 미국 진출 및 투자 유치의 기회를 모색한다.

DHP는 △노보홀딩스(Novo Holdings) △블리츠스케일링 벤처스(Blitzscaling Ventures) △스타링크 벤처스(Starlink Ventures) △인디바이오(IndieBio) 등 현지 VC들을 초청해 IR(기업설명회)을 진행하고 투자 피드백도 받을 예정이다.

또 딥테크 벤처캐피털 코슬라벤처스(Khosla Ventures), 바이오헬스케어 액셀러레이터 엠비씨 바이오랩(MBC BioLabs) 심사역과의 미팅, 500글로벌 및 와이콤비네이터 출신의 헬스케어 선배 창업자들과 진행하는 워크숍 및 밋업 행사도 진행하게 된다.

최윤섭 DHP 대표는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사업 기회 및 투자 유치 기회를 얻고 현장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리소스를 연계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며 "참가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통하는 경쟁력을 확보하고, 실질적인 사업 성과를 얻어올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디지털헬스케어파트너스' 기업 주요 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