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의료현장 AX 추세는"…DHP, 전문 교육과정 수강생 모집

고석용 기자 기사 입력 2026.01.27 18: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액셀러레이터 디지털 헬스케어 파트너스(DHP)가 오는 4월 개강하는 'DHP 디지털 헬스케어 아카데미 2026 8기'의 수강생 모집을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DHP 디지털 헬스케어 아카데미는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최신 트렌드와 핵심 지식을 전달하는 전문 교육 과정이다. 2020년 시작돼 올해 8기째다. 디지털 헬스케어의 기본 개념부터, 산업 동향, 규제, 현장 사례 등을 다룬다. 7개 기수동안 650여명이 교육을 수강했다. 올해는 생성형 AI(인공지능)와 병원 현장 도입 파트를 집중적으로 보강했다.

산업 트렌드 개요는 최윤섭 DHP 대표와 박경수 KPMG 헬스케어 담당 파트너가 맡는다. 이어 정규환 성균관대 교수(생성형 의료AI), 이형철 서울대병원 헬스케어AI연구원 부원장(한국형 의료LLM), 유승찬 연세대 의대 교수(세브란스병원의 LLM 기반 의무기록작성 서비스), 정세영 분당서울대병원 최고정보책임자(CIO), 구자성 은성의료재단 이사장이 의료 현장의 AI 도입 경험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오남기 삼성서울병원 외과 교수(피지컬AI와 수술 AI)와 정재호 연세대 의대 양자사업단 교수(양자 컴퓨팅), 표준희 AI신약연구원 원장(AI 신약개발)도 의료의 미래를 바꿀 첨단 기술을 소개한다.

산업계에서는 이영신 씨어스테크놀로지 (159,000원 ▼4,000 -2.45%) 대표, 금창원 쓰리빌리언 (14,950원 ▼170 -1.12%) 대표, 현지훈 딥노이드 (3,580원 ▲120 +3.47%) 연구소장이 직접 자사의 기술 전략과 경험을 강의한다.

최윤섭 DHP 대표는 "이번 아카데미는 기술과 산업, 규제, 그리고 현장 적용까지 디지털 헬스케어의 모든 것을 총체적으로 다루는 과정"이라며,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급변하는 의료 시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인사이트와 강력한 인적 네트워크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역대 교육과정에는 의사, 창업자, 투자자, 대기업 및 제약사 임원진 등 다양한 실무자들이 참여했다. 이에 DHP는 교육과정에서 수강생 간 네트워킹을 지원한다. 올해 역시 수강생 및 졸업생 동문 간 2회에 걸친 네트워킹 및 홈커밍 행사를 진행하여, 실질적인 네트워크 확장과 비즈니스 기회 창출을 도울 예정이다.

교육은 4월 2일부터 12주간 진행된다. 오프라인 현장 수강과 온라인 수강을 선택할 수 있다. 오는 2월 20일까지 등록 시 슈퍼 얼리버드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학생 및 단체 등록 추가 할인도 제공된다. 상세 커리큘럼 및 수강 신청 방법은 DHP 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디지털헬스케어파트너스' 기업 주요 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