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수면 헬스케어 스타트업 더슬립팩토리는 글로벌 치과 기공 플랫폼 기업 이노바이드와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보유한 기술력과 네트워크를 결합해 미국 시장 내 입지를 다지고 글로벌 사업 확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더슬립팩토리의 개인 맞춤형 코골이 구강장치 '파사(PASA)'의 미국 내 공급망을 구축하고 현지 치과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더슬립팩토리는 수면 측정 앱을 통해 개인별 수면 데이터를 분석하고 개인 맞춤형 구강장치를 제공해 사용자 스스로 매일의 수면을 관리할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 '파사'를 운영하고 있다. 이노바이드는 2021년 설립된 디지털 덴티스트리 스타트업이다. 해외 치과와 국내 기공소를 연결하는 치기공 서비스 '덴트링크'를 운영 중이다.
박준혁 더슬립팩토리 대표는 "이번 이노바이드와의 협력은 파사의 기술력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중요한 교두보가 될 것"이라며 "국내를 넘어 미국 현지 병원과의 연계를 통해 보다 고도화되고 전문적인 수면 솔루션을 세계 시장에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