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엔젤투자리스트 최고위 과정 모집

미닉스X대상 종가, 토크쇼 Shift Talk 성료…새로운 김치 식문화 제안

김건우 기자 기사 입력 2025.10.10 16:3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지난 9월 30일 성수동 누디트 서울숲에서 열린 ‘미닉스X대상 종가 Shift Talk’ 행사에서 이정훈 대상 브랜드그룹장이 질의에 답하고 있다. /사진제공=앳홈
지난 9월 30일 성수동 누디트 서울숲에서 열린 ‘미닉스X대상 종가 Shift Talk’ 행사에서 이정훈 대상 브랜드그룹장이 질의에 답하고 있다. /사진제공=앳홈
앳홈은 가전 브랜드 미닉스(Minix)가 지난 9월 30일 서울 성수동 누디트 서울숲에서 토크쇼 'Shift Talk: 미닉스, 김치 생활을 말하다'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토크쇼는 미닉스의 신제품 김치냉장고 '더 시프트(The Shift)' 출시를 기념해 김치 명가 대상의 '종가'와 협업으로 진행됐으며, 현장에는 약 90여 명의 고객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행사에는 이정훈 대상 브랜드그룹장과 김충재 작가가 패널로 참여했다. 미닉스 사업부 나주영 리드도 함께 무대에 올라 △김치 소비 행태와 시장 트렌드의 변화 △슬림형 김치냉장고 개발 과정과 차별화 요소 △주거 공간과의 조화를 고려한 디자인 등을 주제로 1시간 넘게 심도 있는 대화를 이어갔다.

미닉스는 가구 수 축소, 소형 주거공간 확산, 외식과 간편식 문화 정착 등 변화하는 생활 환경에 주목해, 2-3인 가구를 위한 39L 용량의 슬림형 김치냉장고 '더 시프트'를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정밀한 온도 제어 기술과 콤팩트한 설계로 김치 본연의 맛을 지켜주면서도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해, 좁은 주방에서도 더욱 풍요로운 미식 생활을 가능하게 한다.

이정훈 대상 브랜드그룹장은 "김치 소비량은 줄고 있지만 포장 김치 판매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소용량·신선 김치 소비에 대한 수요가 점차 확대되고 있음을 보여준다"며 "앞으로 김치의 종류가 더욱 다양해지고 샐러드나 안주 등 즐기는 방식도 세련되고 폭넓게 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더 시프트'를 통해 김치를 바라보는 관점 또한 새롭게 전환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나주영 미닉스 사업부 리드는 "이번 토크쇼는 미닉스와 대상 종가, 그리고 소비자가 함께 생활 방식과 경험을 나누며 김치를 더욱 맛있고 효율적으로 즐기고 보관하는 방법을 모색한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 미닉스는 '더 시프트'를 통해 새로운 김치 식문화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미닉스는 이번 토크쇼를 시작으로 협업 범위를 프로모션으로 확대해 대상 종가와 협업을 지속 이어나갈 계획이다.

앳홈  
  • 사업분야엔터∙라이프스타일
  • 활용기술신재생∙에너지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앳홈' 기업 주요 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