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엔젤투자리스트 최고위 과정 모집

AC협회, 관광 분야 K스타트업 5곳과 '베트남 진출 로드트립' 진행

고석용 기자 기사 입력 2025.08.24 14:07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에서 '로드트립 프로그램'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사진=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에서 '로드트립 프로그램'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사진=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KAIA)가 플레이레전드, 나이비, 오마이호텔앤코, 북아이피스, 비엘에프 등 5개 관광 분야 스타트업들과 함께 베트남 호찌민에서 현지 진출을 지원하는 '로드트립 프로그램'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20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 이번 행사는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와 한국관광공사, 씨엔티테크가 주최한 행사다. 한국 스타트업의 베트남 진출 및 글로벌 확장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기업들은 현지 투자사 앞에서 IR(기업설명회) 피칭을 진행하고 실시간 질의응답과 피드백 등을 받았다. 또 호찌민에서 열린 동남아 최대 스타트업 박람회 InnoEX 2025에 참가해 부스를 운영하며 글로벌 바이어들과 투자자들에게 기술 및 서비스를 소개했다. 베트남 투자사, 은행 등 주요 기관과 개별 미팅을 진행하는 '캐피탈 커넥트'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는 이번 베트남 로드트립이 단순한 전시와 행사 참여를 넘어 멘토링·투자 네트워크·기관 협력을 기반으로 스타트업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강조했다.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 관계자는 "프로그램을 공동 진행한 한국관광공사 및 씨엔티테크와 함께 한국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 기업 주요 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