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엔젤투자리스트 최고위 과정 모집

시니어 인플루언서 발굴 '더뉴그레이', 중기부 팁스 선정

남미래 기자 기사 입력 2025.08.05 12: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시니어 콘텐츠·커머스 스타트업 더뉴그레이가 중소벤처기업부 기술창업 지원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더뉴그레이는 시드 투자사인 블루포인트파트너스의 추천을 받아 팁스에 선정됐다. 팁스는 민간 투자와 연계해 기술력을 갖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기술 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최종 선정 기업에는 2년간 5억원의 연구개발(R&D) 자금이 지원된다.

더뉴그레이는 AI(인공지능)를 활용해 시니어 분야의 '콘텐츠-아카데미-커뮤니티-커머스' 밸류체인 구축에 나선다. 시니어 인플루언서 중심의 IP(지적재산권)를 개발하고, 신뢰도 높은 커머스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팁스를 계기로 △AI를 활용한 아카데미 고도화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 확대 △맞춤형 IP 커머스 고도화 등 기술 및 서비스 개발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더뉴그레이는 평범한 50~60대 남성의 패션을 바꿔주고 전문 모델처럼 사진을 찍어주는 '우리 아빠 프사 바꾸기' 프로젝트를 통해 알려졌다. 약 100만명에 달하는 SNS 팔로워를 확보하는 등 시니어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고 있다.

현재 매년 200명 이상의 시니어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고 있으며, 70여 개 국내외 브랜드와 함께 광고 캠페인을 진행했다.

담당 심사역인 이인성 블루포인트 수석심사역은 "더뉴그레이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멋있는 시니어를 만드는 회사"라며 "콘텐츠와 커머스를 더욱 긴밀히 연결하며 사업의 깊이를 더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대영 더뉴그레이 각자대표는 "'교육-콘텐츠-광고-커머스'를 하나의 가치사슬로 연결하고, AI를 활용해 시니어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기획과 퍼포먼스를 정교화할 것"이라며 "시니어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라는 새로운 시장을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더뉴그레이'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