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혁신센터, '스타트업 배치 프로그램 1기' 12개사 선정

남미래 기자 기사 입력 2025.07.31 16: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25 인천 스타트업 배치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 12개사를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인천 스타트업 배치 프로그램은 기술창업 초기 기업이 PMF(제품시장적합성)를 달성하고 투자 유치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기획된 단기 집중 육성 프로그램이다. 특히 인천의 6대 전략산업(바이오, 반도체, 로봇, 디지털데이터, 미래차, 항공) 분야를 포함해 유망 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집중 발굴·지원한다.

이번 1기 프로그램에는 △워크원오원 △올메이드 △스피드플로어 △276홀딩스비엔제이바이오파마빌릭스 △에코피디 △베링랩 △라이프퓨쳐텍 △에이닷큐어 △엔덴틱스 △피앤피 등 12개 스타트업이 선정됐다.

선정된 기업들은 3개월간의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 맞춤형 멘토링 △IR 고도화 △MVP 개발 및 시장 검증을 위한 사업화 자금(최대 2000만원) 등을 지원받는다. '인천 스타트업 위크 SURF'와 연계한 데모데이에도 참여해 투자자와의 네트워킹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인천센터 보육기업 등록, 인천강소특구연구개발사업단과의 연계, 투자 추천, 글로벌 프로그램 진출 등 후속 지원도 이어갈 계획이다.

인천혁신센터는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전략산업에 기반한 스타트업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라며 "앞으로도 인천 창업 생태계에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는 우수 스타트업을 지속 발굴하고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