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협회, AI·IT 인재-벤처기업 구인구직 'HR브릿지' 확대 시행

고석용 기자 기사 입력 2025.07.08 15: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벤처기업협회가 AI(인공지능)·IT(정보통신) 인재 교육기업들과 진행하는 맞춤형 채용 연계 서비스 'HR브릿지'를 확대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HR브릿지'는 AI·IT분야 개발자 부트캠프 수료생과 벤처기업을 연결하는 채용 연계 플랫폼이다. 구직자 정보 제공, 참여기업 홍보 등 구인구직 매칭과 재직자 교육을 지원한다. 지난해 2012명의 우수인재 채용 매칭과 608명의 재직자 역량강화 교육을 수행했다.

협회는 이전까지 △멀티캠퍼스 △멋쟁이사자처럼엘리스그룹패스트캠퍼스(데이원컴퍼니) △메가커리어랩 등 5개 기업과 회원사 맞춤형 HR브릿지를 운영해왔다. 앞으로는 △그렙팀스파르타 △비트컴퓨터 등 3곳을 추가로 참여시켜 총 8개 기업과 협업한다.

협회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채용 과정에서의 시간과 비용 부담을 줄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향후 IT 외 다양한 직무군으로 서비스 대상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정민 벤처기업협회 사무총장은 "HR브릿지는 벤처기업이 겪고 있는 인재난을 해결할 수 있는 맞춤형 채용 연계 서비스"라며 "교육기관, 기업, 구직자가 함께 성장하는 실질적인 연계 생태계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벤처기업협회' 기업 주요 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