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여행 예약 플랫폼 트립비토즈가 앱 업데이트를 통해 트립캐시 실시간 시각화, 후기 콘텐츠 신뢰도 강화, 예약 프로세스 개선 등 사용자 경험(UX)을 개선했다.
업데이트의 대표적 변화는 트립캐시 사용 금액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기능이다. 예약 과정에서 캐시를 사용할 경우 할인 적용 금액이 실시간 반영돼 할인 전후 가격 차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트립비토즈는 이를 통해 예약 혜택 체감도를 높이고, 구매 전환율 및 재방문율 상승을 기대하고 있다.
후기 시스템도 개선됐다. 기존 텍스트 후기에서 나아가 유저가 직접 촬영한 숏폼 영상 '크루픽', '트립톡', '비토즈픽' 등을 적극 노출해 후기의 몰입감과 신뢰도를 높였다. 특히 트립톡 후기는 실제 투숙객의 후기 여부를 구분 표시해 신뢰도를 높였다.
또 내부 큐레이션을 통해 선정된 '비토즈픽' 영상은 앱 상단에 고정 노출한다. 오는 7월부터는 우수 콘텐츠 제작자에게 트립캐시 리워드를 제공하는 인센티브 프로그램도 도입될 예정이다. 사용자 생성 콘텐츠를 중심으로 한 마케팅 전략을 강화한다는 취지다.
고경우 트립비토즈 실장은 "이번 업데이트는 고객의 실사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설계한 결과물"이라며 "고객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변화를 담았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고객이 더 쉽고 즐겁게 여행을 준비할 수 있도록 앱 고도화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