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바이오·헬스케어 글로벌 도약"…강원혁신센터, 세미나 개최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5.05.20 10: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진=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사진=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강원혁신센터)가 다음달 5일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역량 강화와 글로벌 도약을 위한 '바이오헬스 투자 인사이트'(BioHealth-Investment Insight 2025)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는 지역혁신클러스터(비 R&D) 2기 사업의 일환으로 '투자와 성공의 교차점, K-바이오헬스케어의 도약'을 주제로 진행된다.

구체적으로 △바이오·헬스케어 투자 트렌드 분석(배준학 오라클벤처투자 대표) △단계별 투자 전략과 스케일업(이기칠 한국바이오투자파트너스 대표) △투자자 출신 헬스케어 대표가 바라보는 스타트업과 투자자의 시각 차이(정재호 테라젠헬스 대표) △글로벌 사업 확장 사례(조성동 바디텍메드 (15,120원 ▼20 -0.13%) 이사) 발표가 진행된다.

패널 토론에서는 'K-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성공 방정식과 글로벌 확장'을 주제로 전문가들이 의견을 나눈다. 또 강원혁신센터의 '창업BuS' IR 프로그램과 연계해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이 직접 투자자와 만나는 기회도 제공될 예정이다.

강원혁신센터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도내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의 도약을 위한 인사이트 제공에 집중하고 있다"며 "강원의 바이오·헬스케어 산업이 국내를 넘어 글로벌 무대에서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