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기술금융사 피에프씨테크놀로지스(PFCT)가 8일부터 30일까지 3주간 '제2회 PFCT AI 신용평가 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
AI 신용평가 아카데미는 PFCT가 인재를 직접 발굴하고 양성하기 위해 마련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5일 동안 신용평가사에 입사하지 않고도 현업 수준의 실무 중심 금융기술을 집중적으로 교육할 수 있다. 특히 AI 신용평가모델의 개발 원리부터 PFCT가 다루는 비식별화된 금융 데이터를 활용한 실제 적용 등을 경험해볼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다. 우수 수료자에게는 6개월의 하반기 인턴십 기회가 제공된다. 선발된 인턴은 PFCT가 국내 주요 금융기관들과 함께 진행하는 실제 프로젝트에 투입된다. 현재 1회 우수 수료자로 선발된 2명이 현재 PFCT 인턴으로 활동하고 있다.
강사진은 업계 실무진들로 구성된다. 30개 이상의 금융기관 프로젝트를 수행한 금융기술 전문가, 한국 금융사 최초로 ICLR, KDD 등 세계적인 AI 학회에서 논문을 발표한 AI 엔지니어와 데이터분석가 등이 강사로 나선다.
아카데미는 7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PFCT 본사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교육 기간 동안 전일 참여가 가능한 학부생 및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은 PFCT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포털에서 'PFCT 채용'을 검색하면 상세 모집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재균 PFCT 금융비즈니스 솔루션 사업총괄(CBO)은 "미래 인재에 투자한다는 차원에서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며 "AI 기술과 금융 혁신에 열정을 지닌 우수한 인재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