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지멘스DISW, 스타트업 육성 확대…"올해 25개사 지원"

고석용 기자 기사 입력 2024.04.11 14: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중소벤처기업부가 지멘스디지털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지멘스DISW)와 2021년부터 진행해온 국내 스타트업 육성사업 '지중해'의 올해 선발 규모를 25개사로 지난해(20개사)보다 확대한다.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오영주 장관은 11일 서울 광화문 인근에서 토니 헤멀건 지멘스DISW 대표와 면담을 갖고 이같은 내용의 스타트업 분야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중기부는 지멘스DISW와 2021년부터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 '지중해'를 만들고 매년 국내 유망 제조 스타트업 20여개사를 발굴해 육성해오고 있다. 스마트 제조, 자율주행차, 미래 모빌리티, 의료기기, 이차전지, 로봇, 우주항공 분야 스타트업이 지원 대상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지멘스DISW의 솔리드 엣지 제품군 라이선스를 1년간 무상 제공하며, 활용방법 교육 등을 제공한다.

오 장관은 이번 면담을 통해 지원 규모를 25개사 내외로 확대하는 내용을 확정하고 지멘스DISW 본사와의 연계 강화에 대해서 요청했다. 지멘스DISW 측에서는 중기부 산하 국립 공업고등학교에서 지멘스의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는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해달라고 제안했다.

오 장관은 면담에서 "'지중해' 프로그램은 다년간 우수한 성과를 창출하고 있는 중기부의 대표적인 민관 협력 스타트업 글로벌화 지원 사업"이라며 "더욱 공고해진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지멘스 DISW와 스타트업 분야 협업을 강화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중소벤처기업부' 기업 주요 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