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 말하면 더 많은 보상 주는 원셀프월드, 블루포인트서 시드투자 유치

남미래 기자 기사 입력 2024.04.11 12: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블록체인 기술 기업 '원셀프월드'(1Self.World)가 딥테크 액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파트너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11일 밝혔다.

원셀프월드는 글로벌 컨설팅펌 커니(Kearney) 파트너 출신의 조창현 대표를 중심으로 설립됐다. 조 대표는 커니를 거쳐 FSN ASIA 대표를 역임하며 ICO, NFT 등 웹3 전반의 실제 프로젝트 기획·운영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원셀프월드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되,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웹3 서비스를 추구한다.

원셀프월드는 이달 중 첫번째 서비스인 리워드앱 '마이비'(MyB)를 정식 론칭할 예정이다. 마이비는 '취향인증'이라는 새로운 방식으로 기존 만보기, 챌린지 형태가 아닌 차별화한 리워드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용자는 마이비에서 취향을 기반으로 설문에 응답하면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광고주들은 마이비에 적용된 디지털 지갑과 SBT 등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정확하고 신뢰도 높은 마케팅을 할 수 있다.

권세라 블루포인트 책임심사역은 "원셀프월드는 웹3 철학에 기반한 글로벌 비전과 이를 실현할 수 있는 구체적인 기술력, 사업경험을 갖춘 보기 드문 회사"라며 "최근 앱테크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어 마이비 서비스의 성장에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조창현 원셀프월드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으로 광고주와 사용자를 직접 연결하는 마이비를 글로벌 서비스로 성장시키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며 "블루포인트에서의 투자 유치를 계기로 본격적인 시장 개척에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원셀프월드'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