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드, 일본 웹3 버튜버 플랫폼 '이즈모'에 시드투자

고석용 기자 기사 입력 2023.11.27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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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시드가 웹3 기반 버추얼 유튜버 플랫폼 '이즈모'를 개발한 일본의 어나더볼에 시드 투자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해시드와 일본의 벤처캐피탈 ANRI가 리드해 글로벌브레인, 글로비스캐피털파트너스, 스퍼미온, 해시키캐피털, 에브리리얼름, 이더리얼벤처스, 이무트 등 투자사들과 쿤 가오 크런치롤 창업자 등 개인투자자들이 참여했다.

이번 단계 투자금액은 1270만달러(166억원) 규모로, 어나더볼의 누적투자금은 총 1480만달러(193억원)이다.

어나더볼은 이번 투자유치 자금을 사업 확장에 사용한다는 계획이다. 어나더볼은 이즈모를 통해 AI(인공지능) 기반 버추얼 유튜버 아일리스(Ailis) 프로젝트 등을 진행했다. 어나더볼은 앞선 프로젝트를 통해 얻은 노하우를 기반으로 전 세계 창작자들이 팬들과 연결되고 컨텐츠를 수익화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 중이다. 어나더볼은 해당 플랫폼의 베타 버전이 2024년 1분기 발표 예정이라고 전했다.

오유 슌스케(Shunsuke Oyu) 어나더볼 대표는 "이즈모에서는 버추얼이 미래를 이끌 것이라고 믿는다"며 "이즈모는 이 같은 문화를 지원하기 위해 아일리스(Ailis), SAI 등 캐릭터 및 관련 기술 영역에서 많은 도전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라운드를 주도한 김백겸 해시드 파트너는 "애니메이션과 크리에이터 경제의 교차점에 자리한 이즈모는 잠재적인 버추얼과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육성하는 최전선에 있다"며 "이즈모는 AI와 신기술의 장점을 온전히 활용해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매끄럽게 참여하고 활용하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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