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광고판으로 변신한 탕비실…위펀, 위펀애드 론칭

김태현 기자 기사 입력 2023.10.26 13:3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위펀에서 진행한 오리온 '마리비스켓' 위펀애드 /사진제공=위펀
최근 위펀에서 진행한 오리온 '마리비스켓' 위펀애드 /사진제공=위펀
B2B(기업 간 거래) 서비스 플랫폼 위펀이 스낵 매대를 활용해 효과적인 홍보를 펼칠 수 있는 '위펀애드'를 론칭했다고 26일 밝혔다.

위펀애드는 스낵24의 매대 내 디스플레이 광고 상품과 기업 샘플링(실물 상품 배포)을 설치할 수 있는 신개념 광고 상품이다. 구매력 높은 직장인이 주요 타깃이다.

스낵24 고객사는 5500여 곳으로 위펀애드 디스플레이 광고를 이용하면 스낵24 이용 중인 고객사 임직원 약 70만명에게 노출 가능하다. 현재 스낵24 사용 고객사에 디스플레이 500대가 설치돼 있으며 내년에는 3000대까지 설치를 확장할 계획이다.

기업 샘플링 설치는 기업의 신제품을 스낵24 사용 고객사에 샘플로 전달하고 홍보할 수 있는 상품이다. 위펀 서비스 고객사의 주 사용층인 직장인이 직접 사용하고 후기와 피드백까지 줄 수 있다.

디스플레이 광고와 기업 샘플링 모두 노출되기를 원하는 기업의 업종과 지역, 시간대까지 세부적으로 타깃팅할 수 있고, 이미지형, 영상형은 물론 오프라인 판촉물까지 제작 가능하다.

또한 기업 임직원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휴게 공간과 라운지에 반복적으로 브랜드와 서비스가 노출돼 브랜드 광고 인지도 제고에 효과적이다.

위펀 관계자는 "최근 샘플링 이벤트로 오리온 신상품 '마리비스킷'를 고객사 임직원 2만여명에게 전달해 피드백을 받았다"며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식음료(F&B), IT, B2B 등 업종을 가리지 않고 활용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위펀은 5500여 개 고객사를 대상으로 기업 운영과 직원 복지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사무실 간식 정기 구독 서비스 스낵24를 비롯해 '조식24', '커피24', '구매24' 등의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위펀  
  • 사업분야경영∙인사관리
  • 활용기술빅데이터, 로보틱스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위펀'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