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 카카오톡 입점…VOD 선물하기 서비스 론칭

김태현 기자 기사 입력 2023.09.25 13:02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진제공=왓챠
/사진제공=왓챠
왓챠가 영화 VOD(주문형비디오)를 선물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인다.

왓챠는 왓챠의 최신 및 인기 영화 VOD 이용권을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구매하여 선물할 수 있도록 했다고 25일 밝혔다. 현재 최신 개봉작인 △콘크리트 유토피아 △비공식작전 △더 문 등 약 30여편의 국내외 영화를 선물할 수 있으며 향후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왓챠는 기존에 판매되던 개월 단위의 구독권과 함께 건별 VOD 이용권으로 선물하기 방식을 확대해 다양해진 콘텐츠 소비 채널과 형태에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왓챠는 지난해 12월 최신 영화 VOD 건별 결제를 지원하는 '왓챠 개봉관'을 오픈한 바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왓챠 영화 VOD 이용권을 선물하면, 선물을 받은 사람이 왓챠 앱에서 이용권을 등록해 TV, 모바일 등 대부분의 기기에서 이를 감상할 수 있다. 왓챠 구독 여부와 상관없이 선물하기와 선물받기가 모두 가능하며, 평생소장 형태로 선물할 수 있다.

박태훈 왓챠 대표는 "이제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를 통해 TV, 휴대폰 등 모든 디바이스가 콘텐츠를 소비하는 매개체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어디서든 공유하고 싶은 영화를 서로 선물하고 함께 감상할 수 있도록 해 새로운 시청 문화에 적극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왓챠  
  • 사업분야엔터∙라이프스타일
  • 활용기술인공지능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왓챠'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