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AI 스타트업 찾아라"…경기혁신센터, NEXT IR 성료

김태현 기자 기사 입력 2023.03.10 15:18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제12회 스타트업815 IR-NEXT 현장 /사진제공=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제12회 스타트업815 IR-NEXT 현장 /사진제공=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혁신센터)가 9일 '제12회 스타트업 815 IR(기업설명회)-NEXT'(이하 NEXT IR)를 성료했다고 10일 밝혔다.

NEXT IR은 경기혁신센터가 후속 투자 유치를 원하는 기업을 발굴하고, 해당 펀드 투자자를 적극 매칭하는 IR 프로그램이다. 판교 창업존에서 매월 둘째주 목요일에 진행한다. 이번 회차에는 AI(인공지능) 분야를 대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두잉랩(칼로리 측정 인공지능 기술 푸드 렌즈) △에이비씨랩스(정밀농업 생산성 향상을 위한 빅데이터 AI 기반 인공광원 관제 서비스) △빛굴림(AI 큐레이션 플랫폼) 등 3개사가 참여해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과 해당 BM(비즈니스모델)의 경쟁력을 증명했다.

벤처캐피탈(VC)로는 플래티넘기술투자, 어니스트벤처스, 캡스톤파트너스, KB인베스트먼트가 참여해, 기업들의 BM에 대한 핵심기술, 경쟁력, 스케일업 전략 등에 대해 심도 있게 질의했다.

경기혁신센터 관계자는 "NEXT IR을 통해 스타트업과 투자자를 적극 매칭해 성공적인 투자유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