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MOT 교수진, 비투랩 등 3社에 기술경영 컨설팅 재능기부

김유경 기자 기사 입력 2022.11.06 14:26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벤처패밀리기업 성장지원 프로그램(KoreaMVP) 멘토링데이 개최

고려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이 지난 5일 벤처패밀리기업 성장지원 프로그램(KoreaMVP) 멘토링데이를 개최했다./사진제공=고려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
고려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이 지난 5일 벤처패밀리기업 성장지원 프로그램(KoreaMVP) 멘토링데이를 개최했다./사진제공=고려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

비투랩, 아고스비전, 웨이브코리아 등 3개 스타트업이 지난 5일 고려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MOT)에서 맞춤형 무료 컨설팅을 받았다. 고려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MOT)이 산학협력과 기술경영 확산을 위해 2018년부터 매년 실시하는 벤처패밀리기업 성장지원 프로그램(KoreaMVP) 멘토링데이에 참여한 것이다.

서울산업진흥원(SBA)의 추천을 받아 멘토링데이에 참여한 3개사는 △펨토초 레이저를 이용해 친환경 임플란트 표면처리 솔루션을 개발하는 '비투랩' △광시야 3D Depth 카메라를 개발·판매하는 '아고스비전' △스마트 팩토리를 연동해 데이터 기반의 퍼스널 화장품을 생산하는 '웨이브코리아'다. 3개사는 이날 경영 애로사항 및 컨설팅 니즈를 발표하고, 고려대 MOT 교수 및 석·박사과정 학생 멘토단 30여명으로부터 전문 컨설팅을 받았다.

정보수 비투랩 대표는 "사업화방안과 타겟을 구체화하고, 악화된 투자시장 상황을 고려해 자금조달에 문제 없게 준비해야 한다는 등의 조언을 많이 받았다"며 "일부 조언은 실제 경영에 반영할 수 있을 것 같다. 특히 추후 받게될 분석자료가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KoreaMVP는 고려대 MOT 교수진과 석·박사 전문가들이 벤처·중소기업들의 △경영·기술 전략 및 마케팅 △국내외 투자유치 △특허 및 기술 분석 △R&D, 기술이전, 사업화 등을 컨설팅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멘토링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 분석, 기업 현장방문, 멘토링데이 개최, 애로사항에 대한 해결방안 제시로 이어지며 6개월간 진행한다. 컨설팅 결과는 보고서로 정리해 기업에게 전달하고 고려대 MOT 정기 간행물인 '기술경영사례연구집'에도 수록한다.

KoreaMVP의 총 진행을 맡은 김영준 교수는 "앞으로도 고려대 MOT는 KoreaMVP를 통해 기술, 자금, 투자유치, 유통망, 인력 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벤처·중소기업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나아가 일자리 창출 및 국가 경제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고려대' 기업 주요 기사

  • 기자 사진 김유경 기자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