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프렌즈 만나는 아기상어…핑크퐁·IPX 파트너십 체결

고석용 기자 기사 입력 2022.09.08 14:48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핑크퐁 아기상어'와 '라인프렌즈'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세계적인 명화를 애니메이션으로 재해석하는 '명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더핑크퐁컴퍼니는 8일 IPX(구 라인프렌즈)와 이같은 내용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는 더핑크퐁컴퍼니의 동남아, 중화권 등 해외시장까지 공략을 위해 추진됐다. 양사는 핑크퐁 아기상어와 라인프렌즈 IP(지식재산권)의 높은 파급력, 독보적인 콘텐츠 크리에이티브와 스토리텔링 기획력을 기반으로 콘텐츠·제품 사업 전반에 걸쳐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핑크퐁 아기상어와 라인프렌즈의 미술관이 살아있다' 시리즈 영상 총 6편을 9월14일부터 6개월간 순차 공개한다. 미술관을 방문한 라인프렌즈 캐릭터 브라운, 샐리 등이 작품 속으로 들어가 핑크퐁 아기상어를 만나는 이야기다. 영상은 세계 명화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과 멜로디, 가사로 새롭게 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더핑크퐁컴퍼니는 IPX와 함께 제품 MD 사업, 크로스 채널 마케팅 또한 전개한다. 의류부터 완구, 문구류까지 다양한 생활 물품을 공동 개발 및 제작하여 라인프렌즈 공식 온오프라인 스토어를 통해 판매하고, 전 세계 누적 구독자 1억 명을 보유한 핑크퐁 유튜브, 라인프렌즈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방위로 홍보할 계획이다.

이승규 더핑크퐁컴퍼니 부사장은 "전 세계 유일무이하게 유튜브 조회수 100억뷰를 기록하며 기네스 기록을 세운 핑크퐁 아기상어와 글로벌 인기 캐릭터 라인프렌즈의 만남으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팬덤을 위해 다채로운 협업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더핑크퐁컴퍼니  
  • 사업분야엔터∙라이프스타일, 교육
  • 활용기술기타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더핑크퐁컴퍼니' 기업 주요 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