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유니콘팩토리

로그인

최근 검색어

최근 검색 내역이 없습니다.

추천태그

유니콘팩토리 SBA 서울경제진흥원 CES2026 스타트업

최신기사

  • 기사 이미지 일반 AI로 억만장자 자산 급증했는데…빌 게이츠만 60조원↓, 왜?
  • 기사 이미지 일반 영상을 로봇 학습 데이터로…에임인텔리전스, '비디오투로봇' 공개
  • 기사 이미지 일반 올해 웨이팅 가장 긴 '핫플' 어디?…캐치테이블, 미식 연말 결산 공개
  • 기사 이미지 투자·회수 저압축 골프공 판매 1위 '티코어' 프로스앤코, 시드투자 유치
  • 기사 이미지 일반 '오징어게임·기생충' K콘텐츠 글로벌 흥행…투자 수익은 저조, 왜?

폭스미디어

추천태그

유니콘팩토리 SBA 서울경제진흥원 CES2026 스타트업
총 1건 최신순
  • 기사 이미지 2년 후 187조원으로 급성장…'숏폼'이 만드는 신산업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하루 평균 44분. 전체 동영상 시청 시간 97분의 45.3%. CJ ENM의 마케팅 자회사 메조미디어가 조사한 한국인의 '숏폼' 시청 현황이다. 특히 10대에서는 전체 동영상 시청 시간(2시간4분)의 절반 이상(1시간4분)을 1분 안팎의 숏폼을 시청하는 데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숏폼이 영상 콘텐츠의 대세로 떠오르면서 최근에는 일반 크리에이터들이 제작한 SNS(소셜미디어)용 영상뿐 아니라 기업들이 제작하는 전문 영상들까지 '숏폼화'하고 있다. 드라마나 라이브커머스 분야가 대표적이다. 이에 숏폼 드라마 전용 플랫폼, AI(인공지능) 활용 숏폼 제작사 등 새로운 산업들도 등장하고 있다. 숏폼의 유행이 틱톡,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빅테크 플랫폼에서 시작했다면 유행을 활용해 신사업을 발굴하는 것은 벤처·스타트업들이다. 시장조사기관 리서치앤마켓츠는 이 같은 산업을 포

    고석용기자 2024.10.28 08:39:01
    폭스미디어 미래산업리포트 숏폼 스푼랩스 왓챠

데이터랩

  • 스타트업 통계
  • 스타트업 조회
  • 투자기관 분석

전체

  • 일반
  • 정책
  • 행사
  • 인터뷰

스타트UP스토리

머니

  • 투자·회수
  • 이주의 핫딜
  • 머니人사이드

트렌드

  • 줌인 트렌드
  • 테크업팩토리

비디오

  • 유팩TV
  • 유팩IR

커리어

  • 채용
  • 스타트잡

혁신요람

  • 액셀러레이터
  • 유니밸리

오피니언

기자 프로필

전체

스타트UP
스토리

머니

트렌드

비디오

커리어

혁신요람

오피니언

기자 프로필

데이터랩

뒤로가기 Top버튼

유니콘팩토리

  • 회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머니투데이 서울시 종로구 청계천로 11 (서린동, 청계빌딩)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 강호병 등록번호 : 서울아01084 사업자등록번호 : 762-86-02890 등록일 : 2009.12.24 제호 : 머니투데이 발행일 : 2000.1.1 연락처 : 02-724-7700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택균
COPYRIGHT©UNICORNFAC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