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데헌' 갓 쓴 까치에 깜짝 놀란 이 회사, 삼성전자만이 아니었다
식을 줄 모르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의 인기에 함께 웃는 게임회사가 있다. 넥슨게임즈는 한국 고전 '전우치전'을 바탕으로 한 신작 게임 '우치 더웨이페어러'의 트레일러 영상을 선보였는데, 케데헌 이후 불어온 'K-헤리티지' 열풍 속 글로벌 관심을 얻고 있다. 14일 유튜브에 따르면 넥슨게임즈가 지난달 12일 플레이스테이션 채널에 올린 '우치 더 웨이페어러 티저 트레일러' 영상은 조회수가 52만회에 달한다. 게임 유튜버 '시온' 채널을 통해 올린 영상 역시 한 달 만에 75만뷰를 기록했다. 이외 '우치 더 웨이페어러' 공식 계정과, 다른 유튜버들이 리뷰한 영상까지 포함하면 200만뷰를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글로벌 콘솔시장을 타깃으로 한 한국 게임의 첫 트레일러 영상으로서는 이례적으로 많은 조회수라는 게 업계 안팎의 평이다. 2분20초 분량의 이 영상은 넥슨게임즈가 '전우치전'을 모티브로 만들 신작 '우치 더 웨이페어러'의 미리보기 격이다. 이 영상이 인기를 끈 것은
김소연기자
2025.09.14 17:47: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