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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준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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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콘팩토리 스타트업 IT·정보통신 업무보고 중소벤처기업부
총 4건 최신순
  • 기사 이미지 군돌이, 초기창업패키지 우수기업 선정…'병사 간식박스' 나온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군생활 관리 올인원 플랫폼 '군돌이'가 중소벤처기업부 '2024 초기창업패키지'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군돌이를 운영하는 군돌이는 2018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전역일 계산기 △휴가·식단표 관리 △군인 커뮤니티 △위문편지 △우체국 배송대행 등 군인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장해왔다. 현재까지 누적 다운로드 수는 285만 건,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54만 명, 하루 평균 이용자 수는 13만 명에 달한다. 관계자는 "이번 우수기업 선정은 군돌이가 군 복무 전·중·후 전 과정을 아우르는 디지털 사회 인프라로서의 가치를 인정받은 결과로 해석된다"고 전했다. 한편, 군돌이는 최근 간식 큐레이션 플랫폼 '스낵포'와 협업해 병사 전용 간식박스 서비스 '군돌이 스낵' 출시를 앞두고 있다. 병사 맞춤형 간식을 앱 내에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류준영기자 2025.04.04 22:00:00
    지준우 군돌이 IT·정보통신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번거로운 군부대 배송 한큐에…'군돌이 택배' 론칭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군생활 관리 플랫폼 군돌이가 우체국 택배 대행 서비스 '군돌이 택배'를 출시했다. 복잡한 간접 배송 과정을 간소화해 군인들의 생활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다. 군부대에서는 대부분 우체국 택배만 수령 가능하지만, 인터넷 쇼핑몰에서 우체국 택배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군돌이가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우체국 택배만 가능한 군부대는 전체의 63.5%로 많은 병사들이 택배 수령 과정에서 제약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때문에 병사들은 가족이나 지인의 집으로 물건을 배송받은 뒤, 다시 가족이 우체국 택배로 부대로 보내는 2차 배송 과정을 거쳐야 했다. 군돌이 택배는 이와 같은 복잡한 과정을 대행한다. 군돌이 앱에 구매한 물건과 군부대 사서함 주소를 입력하고, 청구된 택배비 및 대행 수수료를 결제하면, 군돌이가 우체국 택배를 통해 물건을 부대로 발송

    김태현기자 2025.01.17 14:00:00
    지준우 군돌이 라이프스타일 유니콘팩토리 군돌이택배
  • 기사 이미지 병사월급 200만원 시대…군심 잡은 군돌이, 투심도 잡았다

    "이만한 채널이 없다." 최근 국군 장병의 씀씀이가 커졌다. 군 장병의 신분증 역할을 하는 나라사랑카드 결제액을 보면 작년 4조311억원으로 2018년(2조9232억원) 대비 37.9% 증가했다. 급여 인상 효과다. 병사월급 200만원 시대다. 2025년도 병장 기준 월급은 205만원. 병 봉급이 오르면서 이들을 공략할 서비스와 상품도 느는 추세다. 문제는 기존 홍보·마케팅이 격오지에서 근무하는 군 장병에게까지 미치지 못한다는 점이다. 기업마다 보다 효과적인 판촉채널에 대한 고심이 깊어지는 가운데 최근 군 생활 관리 플랫폼을 운영하는 '군돌이'가 시드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히스토리벤처투자와 컴퍼니엑스가 주최한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X-히스토리 벤처 프로그램'에 선정되며 이뤄졌다. 관계자는 "단계적으로 출자금을 납입하는 형태인 멀티클로징 방식의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며 "라운드에 들어올 투자금을 모두 합하면 투자 총액은 5억원 안팎일 것"이라고 전했다. 무엇보다 군돌이 서비

    류준영기자 2024.11.02 11:00:00
    지준우 군돌이 IT·정보통신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현역병 10명 중 9명 쓰는 '軍 필수앱' 군돌이, 시드투자 유치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군생활 관리 플랫폼을 운영하는 군돌이가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히스토리벤처투자와 컴퍼니엑스가 주최한 육성 프로그램 'X-히스토리 벤처 프로그램'에 선정되며 이뤄졌다. 군돌이는 현역병사 90.32%의 사용률, 월간 활성 사용자(MAU) 60만명을 기록하며 군 생활 필수 앱으로 자리잡고 있다. 전역일 계산기, 휴가 관리, 군부대 식단표 조회, 군인 혜택 정보 제공 등 여러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최근에는 병사와 그 연인을 위한 커뮤니티 기능도 강화했다. 이번 투자를 통해 더욱 다양한 군인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하고, 현역병사뿐만 아니라 장교·부사관 및 가족과 연인 등으로 타깃을 확장해 군생활 혁신 기업으로 입지를 다진다는 목표다. 지준우 군돌이 대표는 "군인 대상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맞춤형 혜택 제공, 복지몰 서비스 도입 등 군 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종합 플

    최태범기자 2024.10.29 13:00:00
    지준우 군돌이 라이프스타일 히스토리벤처투자 컴퍼니엑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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