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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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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8건 최신순
  • 기사 이미지 "모바일 쿠폰 안전성 강화"…쿠프마케팅, 전자금융업 등록 완료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쿠폰 플랫폼 기업 쿠프마케팅이 금융당국에 전자금융업 등록을 완료하고 이용자 보호 강화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9월15일 시행된 전자금융거래법(전금법) 개정안에는 선불충전금 전액 별도 관리 의무화를 비롯해 선불업 감독 대상 확대를 통해 대부분의 모바일 상품권(모바일 쿠폰)이 선불전자지급수단에 해당하게 됐다. 쿠프마케팅은 전금법 개정안 시행 후 모바일 쿠폰 기업 중 최초로 전자금융업 등록을 마쳤다. 쿠프마케팅은 서울보증보험의 전자상거래(결제수단) 보증보험 가입을 통해 이용자 선불충전금 전액을 관리하고 보호한다. 쿠프마케팅 관계자는 "이번 라이선스 취득을 통해 선불충전금 보호 강화에 적극 앞장서겠다. 의무 준수를 위해 필요시 업계 개선 방안을 선제적으로 제안하고 실행하는 활동도 진행할 것"이라고 했다. 쿠프마케팅에 따르면 계열사인 페이즈북앤라이프도 전자

    최태범기자 2024.12.10 20:30:00
    전우정 쿠프마케팅 금융·투자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카페24 손잡은 쿠프마케팅…"쇼핑몰 사업자 쿠폰 비즈니스 확대"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플랫폼 기업 쿠프마케팅이 모바일 상품권·교환권 및 콘텐츠 비즈니스 확대를 위해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측은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를 대상으로 자사몰 브랜드 모바일 상품권과 교환권 서비스를 제공하고, 관련 비즈니스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협업에 나선다. 구체적으로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 자사몰 브랜드 모바일 상품권·교환권 서비스 제공을 위한 플랫폼 상호 연동 및 개발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의 비즈니스 확대 △온라인 시장 활성화를 위한 서비스 개선 방안 및 아이디어 교류 등을 추진한다. 쿠프마케팅은 쿠폰 플랫폼 기술을 제공하고 사용·정산 등 서비스 운영 전반을 담당한다. 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업자 대상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카페24는 플랫폼과 각종 기능 지원,

    최태범기자 2024.10.22 08:00:00
    전우정 쿠프마케팅 유통·물류·커머스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동남아 개척 K-쿠폰…쿠프마케팅 해외법인, 상반기 매출 107억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쿠폰 플랫폼 기업 쿠프마케팅의 해외 총괄 법인 쿠프네트워크 아시아퍼시픽이 상반기 매출 107억원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전년동기 대비 58% 증가한 수치다. 쿠프네트워크 아시아퍼시픽은 쿠프마케팅의 아시아 태평양 사업 총괄 법인이다. 싱가포르를 기반으로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에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 6월 에어아시아 슈퍼앱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하고 동남아시아 시장 개척에 나섰다. 진출 국가 중 가장 많은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인도네시아는 올해 상반기 매출이 역대 최대를 경신했다.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한 B2B 사업의 견조한 실적이 바탕이 됐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올해 상반기 모바일 쿠폰을 리워드와 프로모션에 활용한 기업 고객 수는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현지 은행, 보험사, 가전 제조사 외에 인도네시아에 진출하는 한국 기업의 문의도

    최태범기자 2023.09.07 19:30:00
    전우정 쿠프마케팅 미디어·마케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한국 쿠폰문화 세계로" 쿠프마케팅, 에어아시아 전략투자 유치

    모바일 쿠폰 플랫폼 기업 쿠프마케팅의 해외 총괄법인 '쿠프네트워크 아시아퍼시픽'이 캐피탈A(구 에어아시아 그룹)의 자회사 에어아시아 슈퍼앱으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쿠프네트워크 아시아퍼시픽이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발행하는 보통주 신주를 에어아시아 슈퍼앱이 인수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구체적인 투자 금액과 지분율은 비공개다. 쿠프마케팅은 모바일 쿠폰 발급과 인증, 유통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누적 제휴 브랜드 수는 1600여개, 보유 상품 수는 9300여개에 달한다. 현재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홍콩, 인도네시아에 차례로 진출해 쿠폰과 선물하기 문화를 글로벌에서 선보이고 있다. 쿠프네트워크 아시아퍼시픽은 쿠프마케팅의 아시아·태평양 사업을 총괄한다. 싱가포르에 기반을 두고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에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다. 양측은 이번 투자를 통해 글로벌 모바일 쿠폰 시장의 저변을 확대하고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협력을 이어간다. 지난해 12월 공

    최태범기자 2023.07.16 16:00:00
    전우정 쿠프마케팅 라이프스타일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외식업에 모바일 쿠폰 활성화…쿠프마케팅·위메프오 맞손

    모바일 쿠폰 플랫폼 기업 쿠프마케팅이 위메프오와 서비스 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위메프오는 프랜차이즈와 외식업 점주들이 고객에게 직접 상품을 판매하도록 돕는 D2C(Direct to Customer) 플랫폼 '위메프오 플러스'를 운영하고 있다. 자사 앱 개발과 온라인 판매, 점포 운영 및 고객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달 말 기준 119개의 프랜차이즈와 계약을 맺었고 출시된 자사 앱은 54개, 누적 다운로드 수는 30만건에 달한다. 쿠프마케팅은 위메프오의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쿠폰과 선물하기 서비스의 구축을 지원할 계획이다. 전우정 쿠프마케팅 대표는 "다수의 프랜차이즈에 I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위메프오와의 협력을 통해 제휴사에 한층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며 "역량과 전문성을 적극 활용해 사업적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최태범기자 2023.07.07 12:00:00
    전우정 쿠프마케팅 라이프스타일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유전자 검사권 쿠폰으로 거래한다…쿠프마케팅·뱅크샐러드 맞손

    모바일 쿠폰 플랫폼 기업 쿠프마케팅이 건강·금융 자산관리 플랫폼 스타트업 뱅크샐러드와 유전자 검사권 판매에 관한 제휴를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뱅크샐러드의 유전자 검사는 피부·모발, 영양소, 운동 등 63종의 유전형질 정보를 제공한다. 매일 오전 10시 오픈과 동시에 신청이 마감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2021년 10월 출시 후 약 23만명이 이용했다. 유전자 특성을 재미있게 풀어낸 결과지가 특징이다. 양측은 이번 제휴를 통해 유전자 검사권을 G마켓, 옥션, 롯데온,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다양한 이커머스 채널에 선보인다. 선착순 신청 외에도 유전자 검사권을 더욱 편리하게 구매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채널에 따라 가족, 친구, 지인에게 선물도 가능하다. 기업 고객을 위한 대량 발송 서비스도 마련했다. 고객 대상 프로모션 사은품, 임직원 복지 등에 다채롭게 활용할 수 있다. 전우정 쿠프마케팅 대표는 "코로나19 이후 건강관리와 관련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최태범기자 2023.04.28 16:16:50
    전우정 쿠프마케팅 라이프스타일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세계로 뻗어나간 K-쿠폰…쿠프마케팅, 해외매출 191억 달성

    모바일 쿠폰 플랫폼 기업 쿠프마케팅이 지난해 해외 사업 부문에서 191억원(가결산 기준)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 전년동기 대비 61% 증가했으며, 최근 3개년 연평균 성장률(CAGR)은 242%에 달한다. 쿠프마케팅은 2014년 말레이시아를 시작으로 싱가포르, 홍콩, 인도네시아에 진출해 한국 모바일 쿠폰과 선물하기 문화를 세계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쿠프마케팅 관계자는 "매출 성장에는 B2B 기업 고객의 모바일 쿠폰 수요 증가가 주효했다"며 "동남아시아는 모바일 쿠폰 사용에 필수적인 디지털 인프라가 대부분 갖춰져 있고 평균 연령이 낮은 인구구조를 이루고 있다"고 했다. 플랫폼 기술력도 밑바탕이 됐다는 설명이다. 쿠프마케팅의 글로벌 플랫폼 '페이즈 기프트(Pay's gift)'는 대량의 모바일 쿠폰을 빠르고 정확하게 발급 및 인증하는 기술력을 갖췄다. 300여개 제휴 글로벌 브랜드와 1000여개 이상의 상품을 보유하고 있다. 다양한 브랜드 및 이커머스 플랫폼과도 연동돼 해

    최태범기자 2023.03.30 13:23:59
    전우정 쿠프마케팅 라이프스타일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협동조합 복지몰도 '쿠폰거래'…쿠프마케팅-협동조합소스 맞손

    모바일 쿠폰 플랫폼 기업 쿠프마케팅이 복지몰 및 단체 구매몰을 운영하는 협동조합소스와 모바일 상품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2019년 3월 설립된 협동조합소스는 자주적·자립적·자치적 협동조합 활동을 통해 구성원의 복리 증진과 공익적 사회 서비스 확충을 목표로 한다. 노동조합, 협회, 단체 회원의 복지 향상을 위해 복지몰과 단체 구매몰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대표적인 플랫폼은 '소스몰'로 △우리 농수산물관 △공정무역 및 사회적 기업 전문관 △심리상담 및 코칭관 등 16개 전문관을 선보였다. 쿠프마케팅은 이번 협약에 따라 협동조합소스가 운영하는 플랫폼에 모바일 상품권을 공급한다. 쇼핑, 카페, 외식 등 다양한 브랜드의 활용도 높은 상품들로 구성해 서비스 경쟁력을 높여나간다는 목표다. 협동조합소스는 소비를 통한 사회적 공헌을 목적으로 전체 매출의 2%를 근로자 단체(노동조합)에 기부해왔다. 앞으로 쿠프마케팅이 공급하는 모바일 상품권 관련 전문관을 운영하며 회원들의 복리를 더

    최태범기자 2022.09.16 16:15:17
    전우정 쿠프마케팅 라이프스타일 유니콘팩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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