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유니콘팩토리

로그인

최근 검색어

최근 검색 내역이 없습니다.

추천태그

유니콘팩토리 스타트업 라이프스타일 의료·헬스케어 에너지·친환경

최신기사

  • 기사 이미지 일반 노인 돌봄 사각지대 매년 커진다…올해 '노인돌봄공백지수' 보니
  • 기사 이미지 일반 중동으로 체험·여가 플랫폼 확장…프립, 사우디 '하이약'과 맞손
  • 기사 이미지 일반 모레, '전북 피지컬 AI 데이터센터 사업' 참여…3년간 206억 투자
  • 기사 이미지 일반 "다섯 손가락 섬세조작"…리얼월드, 美로봇AI 경연대회서 1위
  • 기사 이미지 정책 韓이 만든 화성 탐사 기술, 2030년 '스타십' 타고 화성 간다

이창우

추천태그

유니콘팩토리 스타트업 라이프스타일 의료·헬스케어 에너지·친환경
총 13건 최신순
  • 기사 이미지 세계와 K컬쳐 잇는 가교…최애돌 굿즈 구매, 해외 팬도 쉬워졌다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K팝과 K뷰티 등 한국 문화가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지만 해외에서 관련 상품(굿즈)을 구매하는 데는 구조적 한계가 따른다. 2만원짜리 상품을 사려고 3만원의 배송비를 내야 하는 상황이다." 이창우 수집(SOOJIB) 대표(사진)는 "보통 K팝·K뷰티 상품을 해외에 유통·판매하는 커머스는 국내 유통사에 소품종, 다량으로 주문해 마진을 붙여 판매하는 일차원적인 리테일 비즈니스에 머물러 있다"고 지적하며 이같이 말했다. 수집은 K팝·K뷰티 굿즈를 해외 팬덤에게 판매하는 동명의 커머스 플랫폼을 운영한다. 기존 플랫폼과 차이점은 다량 확보한 SKU(Stock Keeping Unit·재고관리 최소단위)를 바탕으로 물류비를 절감해 가격경쟁력을 확보했다는 점이다. 수집이 확보한 SKU는 6000개 이상이다. 고객데이터와 AI(인공지능)를 활용해 해외 팬들에게 맞춤형 상품을 추천한다. 특히 K

    최태범기자 2024.12.19 16:09:00
    이창우 수집 게임·엔터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유럽영상 올리면 포인트 지급…닷슬래시대시-현대百면세점 캠페인 개최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숏폼 마케팅 플랫폼 닷슬래시대시가 현대백화점면세점과 함께 유럽과 관련된 영상을 올리면 리워드를 주는 'My Travel Vibe(feat. Europe)'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파리올림픽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된 이번 캠페인은 13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다. 유럽과 연관된 영상을 '#나의유럽' 키워드와 함께 업로드하면 2명을 선정해 유럽 왕복 항공권(1인 1매), 50명에게 각 1만 포인트씩 총 50만 포인트의 리워드를 지급한다. 채택된 영상은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 대형 사이니지에 송출될 예정이다. 또한 영상 업로드 시 '#현대백화점면세점'을 서브 키워드로 입력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닷슬래시대시 유저에 한해 현대백화점면세점 선불카드 및 적립금 등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7월 4일이며 당첨자에게는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남미래기자 2024.06.12 20:00:00
    이창우 닷슬래시대시 미디어·마케팅 유니콘팩토리 스타트업
  • 기사 이미지 반려동물 영상만 올려도 기부…닷슬래시대시, 냥신TV와 캠페인 진행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리워드형 숏폼 마케팅 플랫폼 닷슬래시대시가 유튜브 '냥신TV'를 운영하는 나응식 수의사와 함께 영상 업로드로 참여하는 '반려동물 기부 캠페인'을 23일부터 3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캠페인 참여 독려를 위해 프리미엄 사료 브랜드 '힐스'와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피너즈'도 동참한다. 닷슬래시대시는 학대 당하거나 유기된 동물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지원을 위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참여방법은 오는 6월 12일까지 닷슬래시대시 앱에 반려동물 영상과 '#반려동물' 해시태그를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비반려인의 경우 자주 가는 카페의 강아지 등 일상에서 만나는 반려동물의 영상으로 참여할수 있다. 닷슬래시대시는 캠페인 참여 영상이 1000개 이상 게재되면 힐스와 함께 1200만원 상당의 힐스 사료 등을 유기동물 입양 플랫폼 '나비야사랑해'로 기부할 예정이다. 나응식

    남미래기자 2024.05.23 11:30:00
    이창우 닷슬래시대시 미디어·마케팅 유니콘팩토리 스타트업
  • 기사 이미지 '감성 숙소' 스테이폴리오 영상 찍고…100만원 리워드까지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리워드형 숏폼 마케팅 플랫폼 닷슬래시대시가 파인 스테이 큐레이션 플랫폼 스테이폴리오와 마케팅 업무 제휴를 맺고 여행을 주제로 한 리워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닷슬래시대시는 숏폼 마케팅 플랫폼으로 지난해 9월 리워드 시스템을 도입해 이용자가 찍은 짧은 일상 영상을 기업이 브랜딩 목적으로 구매하면 현금화가 가능한 포인트를 지급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그들의 큰 관심사 중 하나인 여행을 주제로 진행한다. 닷슬래시대시 앱 내에서도 여행은 이용자들의 가장 많은 참여와 누적 영상 콘텐츠를 보유한 키워드다. 4월16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 동안 일상 속 휴식을 찾아 떠난 여행 영상을 스테이폴리오 태그와 함께 닷슬래시대시 앱에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총 100만원의 리워드와 함께 1명에게는 스테이폴리오 제주

    김태현기자 2024.04.16 21:00:00
    이창우 닷슬래시대시 미디어·마케팅 유니콘팩토리 스테이폴리오
  • 기사 이미지 성장세 올라탄 '숏폼 기반 마케팅' 닷슬래시대시…"세계로 간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단순 숫자와 인풋(Input) 대비 일회성 아웃풋(Output)에 집중하는 퍼포먼스 마케팅의 시대가 저물고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의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이창우 닷슬래시대시 대표는 29일 기자간담회에서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 양질의 콘텐츠, 인공지능(AI) 기술 도입 등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 커머스를 제시하고 토종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으로 도약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2020년 설립된 닷슬래시대시는 콘텐츠 분야의 대세인 숏폼 영상을 활용한 마케팅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커머스가 결합된 형태로 창작자에게는 팬을 모을 수 있는 기회를, 브랜드에는 마케팅에 필요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사용자 개인은 닷슬래시대시의 마이페이지에 자신이 기록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다양한 브랜드들과 함께 마케팅 프로젝트들을 진행할 수 있고, 각

    최태범기자 2024.02.29 16:00:00
    이창우 닷슬래시대시 미디어·마케팅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닷슬래시대시, 이니스프리 2300건 돌파…1명 400만원 리워드 받아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숏폼 마케팅 플랫폼 닷슬래시대시는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의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사용자 제작 콘텐츠(UGC) 2300여 건을 생성하고 소셜미디어와 매장 광고에 활용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23일 밝혔다. 닷슬래시대시는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와 커머스가 결합된 숏폼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으로 소비자와 브랜드를 연결한다. 개인은 짧은 일상 영상을 기록하고, 기업 및 브랜드는 개인이 찍은 영상 중 브랜딩에 적합한 영상을 채택해 리워드를 제공한다. 이니스프리는 리브랜딩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7월 10일부터 8월 20일까지 닷슬래시대시에서 이용자 참여 캠페인을 3회에 걸쳐 진행했다. #에너제틱 #지속가능 #내추럴을 주제로 숏폼 2300여 건이 업로드됐으며 전체 영상 길이는 20시간 6분을 기록했다. 캠페인에 지급된 리워드 총액은 4000만원이며 이 중 한 사람이 400만

    김건우기자 2023.11.23 10:30:00
    이창우 닷슬래시대시 라이프스타일
  • 기사 이미지 닷슬래시대시, AI 콘텐츠 전문가 김민기 CTO 영입…데이터 조직 신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리워드형 숏폼 콘텐츠 플랫폼 닷슬래시대시가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인공지능(AI) 콘텐츠 전문가인 김민기 최고개발책임자(CTO)를 영입하고 데이터 조직을 신설했다고 30일 밝혔다. 닷슬래시대시는 29CM와 10x10(텐바이텐)을 성공적으로 이끈 연쇄 창업가 이창우 대표의 세 번째 스타트업이다. 숏폼 영상을 활용한 SNS(소셜미디어)와 커머스가 결합된 형태로 개인은 짧은 일상 영상을 기록하고 기업 및 브랜드는 마케팅에 필요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숏폼 마케팅 플랫폼이다. 개인이 찍은 영상이 브랜드의 광고 캠페인에 채택되면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김민기 CTO는 14년 경력의 IT 전문가로 미국 GenX를 비롯해 에이랜드, 홈마스터 등에서 플랫폼 개발 및 온·오프라인 연계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AI 전문 기업 데이터헌트 및 알체라에서 머신러닝 시스템

    남미래기자 2023.10.30 18:30:00
    이창우 닷슬래시대시 게임·엔터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숏폼 올려 350만원 벌었다'…닷슬래시대시, DSD 캠프 성료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리워드형 숏폼 콘텐츠 플랫폼 닷슬래시대시가 지난 6~8일 충남 태안군의 어은돌 해수욕장 일대에서 진행한 '닷슬래시대시 캠프(DSD 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DSD 캠프는 '리워드 시스템'을 적용한 첫 오프라인 행사로 '기억 거래소' 컨셉으로 기획됐다. 리워드 시스템은 플랫폼 이용자가 촬영한 숏폼을 플랫폼에 업로드하면 기업이 브랜딩에 활용할 숏폼을 구매하고 해당 이용자에게 현금화할 수 있는 리워드를 지급하는 방식이다. 이번 캠프에서 참석자들은 자유롭게 참여 브랜드를 체험하며 숏폼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현금화해 수익을 창출했다. 행사엔 지프, 벤앤제리스, 고프로, 진로, 이니스프리 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 22개가 참여했다. 1000여명의 캠퍼들은 행사기간 총 3000여 건의 캠핑 숏폼 콘텐츠가 플랫폼에 업로드했으며 100여명에게 약 350만

    남미래기자 2023.10.11 13:01:00
    이창우 닷슬래시대시 미디어·마케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숏폼 플랫폼 '닷슬래시대시', 현금 환금 가능 리워드 시스템 도입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리워드형 숏폼 콘텐츠 플랫폼 닷슬래시대시는 이용자가 촬영한 영상을 자신의 채널에 업로드하면 필요한 기업이 브랜딩에 활용할 숏폼을 구매하고, 해당 이용자에게 현금화할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해주는 리워드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21일 밝혔다. 숏폼 영상과 커머스를 결합한 플랫폼인 닷슬래시대시는 현재 400여명 창작자로 구성된 커뮤니티 '소사이어티'를 운영하고 있다. 지금까지 누적 숏폼 영상 25만개, 다운로드 수 30만건, 월 이용자 수 5만명, 누적 가입자 수 15만명을 육박하고 있다. 지난 4개월간 약 1000명의 고객이 닷슬래시대시를 통해 제작한 약 7500개의 숏폼 영상은 아모레퍼시픽의 주요 브랜드인 '이니스프리', 리빙브랜드 '지비에이치(GBH)', 커피 전문점 '프릳츠' 등과 연결돼 브랜딩 및 마케팅 활동에 활용됐다. 이번 리워드 시스템 도입으로 닷슬래시대시의

    남미래기자 2023.09.21 18:00:00
    이창우 닷슬래시대시 미디어·마케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닷슬래시대시, 게임 커뮤니티를 위한 'DSD 하우스' 론칭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리워드형 숏폼 콘텐츠 플랫폼 닷슬래시대시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오프라인 문화 이벤트를 개최하고 숏폼 콘텐츠를 생성하는 'DSD HOUSE(DSD 하우스)'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DSD 하우스 프로그램에 참가한 브랜드에게는 △오프라인 문화행사 개최 △닷슬래시대시의 인플루언서 그룹 '소사이어티' 초대 △소사이어티 및 일반 참가자가 올리는 브랜드 숏폼 콘텐츠 등으로 바이럴 효과 등을 지원한다. 닷슬래시대시 이용자들은 협업 브랜드의 고유한 콘텐츠를 체험한다. DSD 하우스는 단발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여러 브랜드와 다양한 테마로 운영될 예정이다. 닷슬래시대시는 DSD 하우스 론칭을 기념해 게이머들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마우스포테이토'와 함께 '소프트 게이머 소사이어티' 오프닝 파티도 연다. 마우스포테이토는 취향이 있는 게이머 커뮤니티를

    남미래기자 2023.09.14 22:30:00
    이창우 닷슬래시대시 게임·엔터 유니콘팩토리
처음 이전 1 2 다음 마지막

데이터랩

  • 스타트업 통계
  • 스타트업 조회
  • 투자기관 분석

전체

  • 일반
  • 정책
  • 행사
  • 인터뷰

스타트UP스토리

머니

  • 투자·회수
  • 이주의 핫딜
  • 머니人사이드

트렌드

  • 줌인 트렌드
  • 테크업팩토리

비디오

  • 유팩TV
  • 유팩IR

커리어

  • 채용
  • 스타트잡

혁신요람

  • 액셀러레이터
  • 유니밸리

오피니언

기자 프로필

전체

스타트UP
스토리

머니

트렌드

비디오

커리어

혁신요람

오피니언

기자 프로필

데이터랩

뒤로가기 Top버튼

유니콘팩토리

  • 회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머니투데이 서울시 종로구 청계천로 11 (서린동, 청계빌딩)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 강호병 등록번호 : 서울아01084 사업자등록번호 : 762-86-02890 등록일 : 2009.12.24 제호 : 머니투데이 발행일 : 2000.1.1 연락처 : 02-724-7700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택균
COPYRIGHT©UNICORNFAC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