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유니콘팩토리

로그인

최근 검색어

최근 검색 내역이 없습니다.

추천태그

유니콘팩토리 스타트업 라이프스타일 의료·헬스케어 에너지·친환경

최신기사

  • 기사 이미지 일반 노인 돌봄 사각지대 매년 커진다…올해 '노인돌봄공백지수' 보니
  • 기사 이미지 일반 중동으로 체험·여가 플랫폼 확장…프립, 사우디 '하이약'과 맞손
  • 기사 이미지 일반 모레, '전북 피지컬 AI 데이터센터 사업' 참여…3년간 206억 투자
  • 기사 이미지 일반 "다섯 손가락 섬세조작"…리얼월드, 美로봇AI 경연대회서 1위
  • 기사 이미지 정책 韓이 만든 화성 탐사 기술, 2030년 '스타십' 타고 화성 간다

이건창

추천태그

유니콘팩토리 스타트업 라이프스타일 의료·헬스케어 에너지·친환경
총 7건 최신순
  • 기사 이미지 마동석 '거룩한 밤'에 들어간 PPL…'이 기술'로 촬영 뒤에 넣었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영상 콘텐츠 AI (인공지능) 솔루션 기업 인쇼츠가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에 AI 가상 간접광고 솔루션(VPP)인 '인쇼츠 PPL'을 적용했다고 9일 밝혔다. 국내 상업영화에 VPP 솔루션이 도입된 것은 처음이다. 그동안 영화에서의 PPL은 개봉 일정 변동과 사전 제작 기간 때문에 드라마·예능보다 활용이 제한적이었다. 인쇼츠 PPL은 AI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사후 삽입 방식으로 이 한계를 해결했다. 거룩한 밤은 배우 마동석 주연의 오컬트 액션 영화다. 인쇼츠는 이번 영화에서 토스트 전문 브랜드 '이삭토스트'와 메세의 고양이 모양 무드등인 '뒤태 묘드등' 제품의 간접광고를 진행했다. 인쇼츠 관계자는 "실제 제품을 놓고 촬영한 것과 동일한 효과의 광고 삽입이 가능하다. 광고주는 최신 캠페인을 상영 일정에 맞춰 집행하고, 제작사는 추가 촬영 없이 새 수익을 창출

    최태범기자 2025.05.09 21:00:00
    이건창 인쇼츠 미디어·마케팅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박정민X지수 '뉴토피아' 속 최신제품…인쇼츠, AI영상으로 구현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영상 콘텐츠 AI(인공지능) 솔루션 스타트업 인쇼츠가 쿠팡플레이 시리즈 '뉴토피아'에 자사의 AI 디지털 간접광고 솔루션 '인쇼츠 PPL'을 적용했다고 25일 밝혔다. 뉴토피아는 군인 재윤(박정민 역)과 그의 연인 영주(지수 역)가 좀비에 습격 당한 서울 도심을 가로질러 서로에게 달려가는 이야기를 그린 쿠팡플레이 시리즈다. 쿠팡플레이와 프라임 비디오를 통해 국내 및 전 세계 240개국에 지난 7일 첫 공개됐다. 인쇼츠는 이번 작품에 트립닷컴, 리안헤어, 모티V 등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의 간접광고를 진행했다. 건물, 버스, 매장, 인형 등 다양한 환경과 소품을 활용해 광고가 삽입돼 시청자에게 몰입감을 주면서도 제품과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식으로 구현됐다. 이번 인쇼츠 PPL에는 인쇼츠의 자체 기술인 '심리스 브랜드 배치 파이프라인'이 적용됐다. 기존

    남미래기자 2025.02.25 22:00:00
    이건창 인쇼츠 IT·정보통신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영상 AI 전문가' 중앙대 오지형 교수, 인쇼츠 CAIO로 합류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컴퓨터 비전 AI(인공지능) 스타트업 인쇼츠가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영상공학과 오지형 교수를 최고인공지능책임자(CAIO)로 영입했다고 16일 밝혔다. 오지형 CAIO는 카이스트 전기공학 학사 졸업 후 컴퓨터 비전 AI 연구로 카이스트 대학원 석박사를 취득했다. 2022년에는 메타(Meta)에서 연구 인턴을 수행했으며 만 29세에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조교수로 임용됐다. 특히 컴퓨터 비전·패턴 인식 학술 대회(CVPR), 국제 컴퓨터 비전 학회(ICCV), 유럽 컴퓨터 비전 학회(ECCV), 세계 인공지능학회(AAAI) 등 국제 저명 학술지와 학술 대회에 다수의 논문을 발표하며 국내에서 손꼽히는 컴퓨터 비전 AI 전문가로 이름을 알렸다. 오지형 CAIO는 지난해 6월 CVPR에서 구글 딥마인드, 어도비, 넷플릭스 연구진들과 함께 비디오 슈퍼레졸루션과 비디오

    최태범기자 2025.01.16 17:00:00
    이건창 인쇼츠 미디어·마케팅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메가박스서 다시 개봉하는 명작, '이 기술' 통해 4K 고화질로 본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비전 AI(인공지능) 기술 스타트업 인쇼츠가 메가박스와 'AI 슈퍼스케일러' 솔루션을 활용해 초고품질 콘텐츠를 공급하는 전략적 사업제휴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사업제휴를 통해 인쇼츠는 메가박스 상영관에 편성되는 콘텐츠의 수급을 위해 협력하고 상영 예정 콘텐츠에 대한 4K 고해상도 리패키징(재상품화)을 지원한다. 2023년 2월 설립된 인쇼츠는 AI 디지털 간접광고(PPL) 솔루션을 비롯해 AI로 애니메이션 작업을 돕는 'AI 모션 트래블러', AI 기반 영상 화질 개선 솔루션 'AI 슈퍼스케일러' 등 콘텐츠 산업에 특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메가박스에서 도입하는 AI 슈퍼스케일러는 4K 비디오에 특화된 데이터와 학습 방법론을 적용해 영상의 원본 품질을 프리미엄급으로 높인다. 인쇼츠는 메가박스를 비롯해 국내외 기업과 협력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이미

    최태범기자 2025.01.07 16:00:00
    이건창 인쇼츠 IT·정보통신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영상 화질 업스케일AI 스타트업 인쇼츠, 중국 알파그룹에 솔루션 공급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영상 AI(인공지능) 스타트업 인쇼츠가 중국 애니메이션 기업 알파그룹에 비디오 화질 업스케일 기술인 'AI 슈퍼스케일러'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5일 밝혔다. 인쇼츠의 AI 슈퍼스케일러는 딥러닝 초해상화 기술로 영상의 원본 품질을 향상시키는 리패키징 솔루션이다. 국내 애니메이션제작자협회, 부산애니메이션협회 등과도 솔루션 공급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중국·프랑스·미국 등 해외 제작사들과도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 알파그룹은 1993년 설립된 중국 최초의 애니메이션 상장기업이다. 애니메이션과 영화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건창 인쇼츠 대표는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이라며 "애니메이션뿐만 아니라 광고· 드라마·영화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 제작사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머니투

    고석용기자 2024.07.05 15:30:00
    이건창 인쇼츠 게임·엔터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비디오 화질 높이는 'AI 슈퍼스케일러', 120여개 애니 제작사 쓴다

    AI(인공지능) 비즈니스 솔루션 전문 업체 인쇼츠가 비디오 화질을 높이는 'AI 슈퍼스케일러' 솔루션을 부산애니메이션협회에 공급한다고 6일 밝혔다. AI 슈퍼스케일러는 콘텐츠와 광고 분야에서 4K 비디오에 특화된 데이터와 학습 방법론을 적용해 프리미엄 영상의 원본 품질을 향상시키는 AI 리패키징(재상품화) 솔루션이다. 관계자는 "AI 슈퍼스케일러 솔루션은 콘텐츠 영상에 특화돼 제작 현장의 높은 기준을 만족시킬 수 있는 생성형 AI"라며 "2023년 6월 세계 최고 컴퓨터비전 학회인 CVPR에서 공식 발표된 세계 최고성능(SOTA, State-Of-The-Art) 모델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성능개선을 이뤄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인쇼츠는 지난해 12월 한국애니메이션제작자협회에도 동일한 솔루션을 공급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두 협회에 소속된 120여 개 애니메이션 회원사들은 작품 콘셉트가 담긴 파일럿 영상의 AI 업스케일링을 무료로 제공받게 된다. 인쇼츠는 국내뿐 아니라 미국, 중국 등

    류준영기자 2024.02.06 09:30:00
    이건창 인쇼츠 IT·정보통신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이영애 '마에스트라' 간접광고 알고보니…"AI가 그려 넣었다"

    최근 방영된 이영애 주연의 tvN 주말드라마 '마에스트라'엔 새로운 간접광고(PPL) 기술이 등장한다. 작품에 노출된 광고제품 일부는 촬영 이후 최신 AI(인공지능)가 그려넣은 것이다. 19일 AI 기반 디지털 간접광고(PPL) 솔루션 '인쇼츠'를 개발한 인쇼츠 측은 "마에스트라에서 노출되는 삼성 '비스포크 러그'와 '왁티 SW19 핸드크림'은 방영 2주 전 촬영본 위에 삽입한 것"이라고 밝혔다. 업계는 기존 간접광고가 콘텐츠 촬영 당일 제작 현장에 제품을 배치해 촬영하는 방식이었다면, 앞으로는 AI를 통한 디지털 간접광고(PPL) 방식이 각광을 받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특히 인쇼츠의 AI 간접광고는 광고 제품이 작품의 흐름 속에서 자연스럽게 노출돼 시청자의 콘텐츠 시청 경험을 저해하지 않고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달한다는 점에서 관심을 이끈다. 또 콘텐츠 제작사는 추가적인 제작노력 없이도 기존 간접광고 영업이 마감된 촬영 영상에서 추가적인 수익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류준영기자 2024.01.19 11:30:00
    이건창 인쇼츠 미디어·마케팅 유니콘팩토리

데이터랩

  • 스타트업 통계
  • 스타트업 조회
  • 투자기관 분석

전체

  • 일반
  • 정책
  • 행사
  • 인터뷰

스타트UP스토리

머니

  • 투자·회수
  • 이주의 핫딜
  • 머니人사이드

트렌드

  • 줌인 트렌드
  • 테크업팩토리

비디오

  • 유팩TV
  • 유팩IR

커리어

  • 채용
  • 스타트잡

혁신요람

  • 액셀러레이터
  • 유니밸리

오피니언

기자 프로필

전체

스타트UP
스토리

머니

트렌드

비디오

커리어

혁신요람

오피니언

기자 프로필

데이터랩

뒤로가기 Top버튼

유니콘팩토리

  • 회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머니투데이 서울시 종로구 청계천로 11 (서린동, 청계빌딩)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 강호병 등록번호 : 서울아01084 사업자등록번호 : 762-86-02890 등록일 : 2009.12.24 제호 : 머니투데이 발행일 : 2000.1.1 연락처 : 02-724-7700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택균
COPYRIGHT©UNICORNFAC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