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일본 소비자들은 현지화에 민감해요. 위화감이 있으면 잘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갈라파고스라는 비판도 받죠. 그만큼 일본에 진출하려면 제품·서비스를 더 철저하게 현지화해야 합니다." 김여일 스타시아벤처스튜디오 대표는 지난 24일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유니콘팩토리' 주최로 열린 네트워킹 세미나에서 일본 현지 진출 전략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스타시아벤처스튜디오는 지난해 2월 ...
고석용기자 2025.07.27 10:00:00머니투데이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가 벤처·스타트업 업계 리더들이 함께하는 '2025년도 유니콘팩토리 네트워킹 세미나'(이하 유팩 네트워킹 세미나)를 진행합니다. 2022년 처음 선보인 유팩 네트워킹 세미나는 '페이 잇 포워드'(Pay it Forward) 문화를 접목한 벤처·스타트업 전문 세미나입니다. 페이 잇 포워드는 창업가·벤처투자전문가가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후배 창업자들에게 아무 대가 없이 공유하는 미국 실리콘밸리의 문화입니다. 유팩 네트워킹 세미나는 페이 잇 포워드의 정신을 살려 각각의 리더들이 ...
김태현기자 2025.04.08 13: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