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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6건 최신순
  • 기사 이미지 "고물가에 500원이라도 싸게"…니콘내콘, 올해 거래량 46% 증가

    기프티콘 거래 플랫폼 '니콘내콘'은 28일 올해 누적 거래액이 506억원으로 전년대비 46.4% 증가했다고 밝혔다. 니콘내콘 운영사 더블엔씨는 이날 2022년 거래 동향을 분석해 발표했다. 올해 니콘내콘 내에서 발생한 기프티콘 거래량은 전년대비 34% 증가한 600만건을 넘어섰다. 상반기 이후 대면경제가 활성화되고 소비자 물가가 큰 폭으로 상승하면서 같은 상품이라도 저렴한 가격을 택하는 알뜰소비 심리가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가장 큰 인기를 보였던 카테고리는 카페, 편의점, 영화관람권이었다. 주로 일상 품목이 강세였다. 세부 품목별로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가 독보적인 거래량 1위를 차지했으며 GS25 편의점 금액권과 CGV 영화관람권이 뒤를 이었다. 증가율로는 영화관람권이 전년 동기 대비 479% 이상 증가했고 외식 137.9%, 편의점이 118% 순으로 뒤를 이었다. 선호 상품은 연령대별로 다르게 나타났다. 올해 4분기 기준 10대 이용자들은 1000~3000원 사이의 편의점 소액

    고석용기자 2022.12.28 15:39:53
    더블엔씨 박진희 라이프스타일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스타벅스 1000원 싸게 마신다…고물가에 기프티콘 플랫폼 급성장

    물가상승이 지속되면서 기프티콘(모바일 상품권) 거래 플랫폼 사용자들이 늘고 있다. 기프티콘을 구매해 음식점·카페 등에서 결제하면 일반 현금·카드결제보다 10~15%가량 저렴하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어서다. 업계는 최근 성장세를 기반으로 부가기능 등을 더해 본격적인 성장 전략을 짜는 모습이다. 26일 빅데이터 플랫폼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기프티스타, 니콘내콘, 팔라고 등 국내 기프티콘 거래 플랫폼 3사의 MAU(월간활성이용자)는 지난해 9월 30만7400명에서 올해 9월 43만7300명으로 1년 새 42.3% 증가했다. 거래액도 늘고 있다. 2017년 출시한 니콘내콘은 올해 8월 누적거래액 1115억원을 넘어섰다. 연평균 성장률은 160%가 넘는다. 기프티콘 거래 플랫폼에서는 사용자들이 쓰지 않는 기프티콘이 주로 거래된다. 판매자는 처치 곤란한 기프티콘을 팔아 현금을 확보하고, 구매자는 정가보다 약 10~15% 저렴한 가격에 기프티콘을 살 수 있다. 가장 많이 거래되는

    고석용기자 2022.10.26 12:00:00
    더블엔씨 박진희 라이프스타일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고물가에 기프티콘 거래 불티...MZ 알뜰족 '앱테크 1번지' 떴다

    기존 중고나라, 당근마켓이 아니다. 오직 기프티콘 구입·판매를 목적으로 한 큰 거래장터다. 그런데 이곳에 나온 기프티콘 종류가 어마어마하다. 카페·편의점·치킨·백화점 상품권은 말할것도 없고 서울시 공공자전거 '따릉이'도 있고, 휴대폰 데이터 쿠폰에 세차권도 있다. 거래되는 기프티콘 종류가 1만여종이 넘는다. 기프티콘 전문 거래 플랫폼 '니콘내콘'의 이야기다. 판매자는 처치 곤란한 기프티콘을 팔아 현금을 확보하고, 구매자는 시중보다 싼 가격에 필요한 기프티콘을 구입해 쓸 수 있다. 이곳이 요즘 연일 성황이다. 치솟는 인플레이션(물가상승)에 용돈, 생활비를 한두푼이라도 아껴보려는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 사이에 숨은 '앱테크 명소'로 소문이 나면서다. 19일 니콘내콘 운영사 더블엔씨에 따르면 니콘내콘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 누적 다운로드 수는 지난 5월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84% 증가한 75만건을 넘어섰다. 같은 기간 누적 회원 수는 1년 전 대비 56% 늘어

    류준영기자 2022.09.19 08:26:16
    더블엔씨 박진희 유통·물류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카드결제 뒤 이동거리 만큼 보상 준다…한달 최대 9000원 적립

    기프티콘 거래 플랫폼 '니콘내콘'을 운영하는 더블엔씨가 오프라인 결제에 대한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로그미'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로그미는 오프라인에서 카드 결제 시 이동 거리만큼 보상을 주는 거리 기반 마일리지 서비스다. 매일 쓰는 신용카드로 평소와 똑같이 결제만 해도 이동의 불편함을 보상으로 돌려준다. 더블엔씨 관계자는 "기존 오프라인 캐시백 서비스를 모바일에 접목해 오프라인 소비에 대한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로그미 서비스는 도보, 차량, 대중교통 등 이동 수단의 제한 없이 결제 시점 간 이동 거리를 기준으로 혜택을 제공한다. 최초 출발 지점부터 첫 결제 지점까지, 직전 결제 지점부터 다음 결제 지점까지 지도상 직선거리에 비례해 마일리지를 제공한다. 자택을 출발지로 설정한 후 집 앞 편의점에서 상품을 구매하고 회사 인근 카페에서 음료를 결제했다면 집에서 편의점까지, 편의점에서 카페까지의 직선거리에 해당하는 마일리지를 각각 받을 수

    최태범기자 2022.08.18 14:53:28
    더블엔씨 박진희 라이프스타일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니콘내콘, 여행 카테고리 신설…야놀자 입점

    스타트업 더블엔씨가 운영하는 기프티콘 거래 플랫폼 '니콘내콘'이 여름 휴가 성수기 시즌을 맞아 여행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의 공식 입점을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니콘내콘은 최근 여행·관광 산업 분야 관련 고객 수요가 점점 높아지는 점을 주목, 여행 카테고리를 새롭게 개설했다. 또 니콘내콘은 3만원권, 5만원권 등 총 2종의 야놀자 상품권을 선보인다. 상품권 구매 시 구매 금액의 2.5%를 니콘머니로 지급하며 이를 통해 니콘내콘 내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니콘내콘은 여행 카테고리 신설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다른 카테고리와의 콜라보도 기획중이다. 여행 상품권에 모빌리티, 외식 등 유저 수요가 높은 관련 카테고리 상품을 결합한 큐레이션 상품도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 니콘내콘은 올 하반기 여행 카테고리 내 국내 숙박 예약 플랫폼 기업 추가 입점 논의도 앞뒀다. 더블엔씨 측은 "교육 및 자기계발 카테고리도 신설하는 등 카테고리 확장 및 브랜드

    류준영기자 2022.09.19 10:21:51
    더블엔씨 박진희 라이프스타일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주머니사정 팍팍한데…공유자전거·호출택시 할인가에 타볼까

    29일 스타트업 더블엔씨는 기프티콘 거래 플랫폼 '니콘내콘'에 모빌리티 카테고리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또 이 카테고리에 서울시 공공 자전거 '따릉이'와 차량호출 플랫폼 '파파'의 공식 입점을 완료했다. 니콘내콘은 카페, 편의점, 마트, 베이커리부터 문화, 외식, 백화점, 주유, 휴대폰 데이터 쿠폰 등 약 1만여 종이 넘는 기프티콘을 판매 중이다. 새롭게 선보인 모빌리티 카테고리에선 첫 타자로 따릉이와 파파를 선보인다. 니콘내콘을 통해 각 플랫폼 대비 15~20% 저렴하게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다. 니콘내콘 내 할인가로 이용권을 구매한 후, 플랫폼 앱 쿠폰함에 해당 쿠폰을 등록하면 이용할 수 있다. 하반기엔 공유 킥보드, 세차, 항공사 등 다양한 추가 브랜드를 입점시켜 모빌리티 카테고리를 더욱 확장할 계획이다. 더블엔씨 영업팀 이관영 팀장은 "물가 상승이 생활 곳곳으로 스며듬에 따라 고객들의 일상 속 교통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모빌리티 브랜드 입점을 완료했다"며 "앞으로도 니콘내콘

    류준영기자 2022.09.19 10:21:07
    더블엔씨 박진희 유통·물류 유니콘팩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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