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웹3 기반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라이브파이'(LiveFi)을 운영하는 영국 스타트업 사이드킥 랩스(Sidekick Labs)가 미국 실리콘밸리 기반 VC(벤처캐피털) 알토스벤처스에서 초기 투자를 유치했다고 17일 밝혔다. 알토스벤처스는 쿠팡과 비바리퍼블리카(토스),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 크래프톤 등에 투자해 수십 배 이상의 수익을 올려 VC 업계에서 '미다스의 손'으로 통한다. 국내 상당수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기업)들이 알토스벤처스의 손을 거쳤다. 사이드킥 랩스의 라이브파이는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과 디지털 자산 거래가 결합된 플랫폼이다. 창작자와 시청자 모두 경제적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다. 구체적으로 콘텐츠 제작-사용자 참여-온체인(블록체인 기반) 전환으로 이어지는 순환 구조를 통해 사람들의 관심을 디지털 자산으로 전환한다.
최태범 기자 2025.07.17 17:00:00[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미국 실리콘밸리 기반 VC(벤처캐피탈) 알토스벤처스가 카카오 부사장을 역임한 신정환 전 카카오 최고기술책임자(CTO)와 하이퍼커넥트 공동창업자 안상일 전 대표를 벤처파트너로 영입했다고 6일 밝혔다. 신정환 파트너는 지난해 9월, 안상일 파트너는 11월 알토스벤처스에 각각 합류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알토스벤처스는 두 벤처파트너와 함께 포트폴리오 기업 지원 역량을 강화하고 AI(인공지능)와 첨단 기술 분야의 유망 초기 기업 발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신정환 파트너는 서울대학교 건축학과를 졸업한 후 NHN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경력을 시작했다. 이후 NHN재팬 팀장과 NHN 비즈니스 플랫폼 부장을 거쳐 카카오 CTO로 합류했다. 신정환 파트너는 카카오 재직 기간 동안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등 주요 서비스 개선과 수익화, 기술 통합 프로젝트(PMI)를 수행했다. 또한
최태범 기자 2025.01.06 14: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12·3 비상계엄의 후폭풍이 이어지는 가운데 미국 실리콘밸리 벤처캐피탈(VC) 알토스벤처스가 한국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를 더욱 늘리겠다고 밝혔다. 14일 VC업계에 따르면 김한준 알토스벤처스 대표는 최근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어수선한 분위기라서 조금 일찍 알토스의 올해 투자를 정리한다"며 "결론적으로 알토스는 한국 투자를 많이 하고 있고 계속 '더더더' 많은 투자를 할 예정이다. 아직도 한국 스타트업의 미래는 밝다"고 말했다. 이는 최근 비상계엄 사태와 탄핵 정국에 따른 국내 투자시장에 대한 시각을 밝힌 것으로 풀이된다. 국내 벤처·스타트업 업계는 이번 사태로 알토스벤처스를 비롯한 해외 투자사들이 국내 벤처투자를 줄일 수 있다는 우려가 나왔다. 이에 김 대표는 현 시국에도 변함없는 투자기조를 선제적으로 밝히며 이 같은 우려를 불식시키려는 의도로 해석된다.
남미래 기자 2024.12.14 14: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