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기반 콘텐츠 유통·수익화 솔루션 '뷰어스'를 운영하는 패스트뷰가 한류 전문 채널 'ZAPZEE'와 유통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ZAPZEE는 전세계 140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영어권 기반의 한류 콘텐츠 채널이다. 북미와 유럽, 동남아시아 등 주요 한류 시장을 중심으로 K팝과 K드라마 등의 콘텐츠를 유통해 왔다. 패스트뷰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미국 기반 SNS(소셜미디어)에서 K콘텐츠를 직접 유통할 수 있는 글로벌 채널을 확보했다. 단순 미디어 유통을 넘어 콘텐츠 제작·가공, 글로벌 커머스까지 아우르는 사업 모델을 갖춘다는 목표다. 패스트뷰는 우선 ZAPZEE의 영어 콘텐츠를 활용해 뮤직비디오, 공연 실황, 인터뷰 등 K팝 콘텐츠를 2차 가공하고 오프라인 이벤트, MD 상품, 글로벌 라이선스 사업 등 다양한 확장 전략을 추진할 계
최태범기자 2025.10.10 17:00:00[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뷰티 업계 특화 채용 플랫폼 '코공고'를 운영하는 커피챗이 서비스 출시 3개월 만에 140여개의 고객사를 확보했다고 12일 밝혔다. 코공고는 코스메틱 공고 모음의 줄임말이다. 한 기업이 여러 개의 브랜드를 전개하는 업계 특성에 맞춰 기업 고객이 브랜드별로 채용 공고를 운영하고 △제품 카테고리 △판매 지역과 유통 채널 △브랜드별 SNS(소셜미디어) 세팅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또 인재풀 등록 기능으로 당장 이직에 관심이 없는 후보라고 할지라도 사전에 인재풀에 포함할 수 있도록 해 인력 계획의 효율성을 높인다. 구직자는 스킨케어, 색조 등 각 카테고리별 공고를 찾아 자신의 전문성을 살린 지원이 가능하다. 지난 4월 정식 출시된 이래 CJ올리브영, 비나우, 더파운더즈, 클리오 등 K뷰티 업계 톱티어 기업들과 협력 체계를 구축해 구직자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채용 기업에게는 업계의 전문
최태범기자 2025.08.12 16: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