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투자 혹한기 속 스타트업들이 신사업 확장 전략으로 자회사 설립에 적극 나서고 있다. 모기업의 기존 사업과 시너지를 꾀하면서 투자유치에도 유리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11일 스타트업 업계에 따르면 커머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인덴트코퍼레이션은 자회사 제리와콩나무를 설립해 AI(인공지능) 기반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은 개별 쇼핑몰에 소비자들이 '숏폼' 형태의 구매 후기를 올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 '브이리뷰'와 영상 후기 소셜미디어(SNS) '스프레이'를 운영한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은 스프레이 서비스를 인플루언서 마케팅 자동화 AI 기술 '스프레이IO'로 고도화했고 제리와콩나무가 이 기술을 기반으로 브랜드사의 마케팅을 진행한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이 커머스 AI 기술을 개발한다면, 제리와콩나무가 이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사
남미래기자 2024.11.11 0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산지직송 식품커머스 '팔도감'을 운영하는 라포테이블이 6월 기준 흑자전환에 성공했다고 22일 밝혔다. 2022년 7월 설립 이후 2년만의 성과다. 라포테이블은 40~50대를 위한 패션 커머스 '퀸잇'을 운영하는 라포랩스의 자회사다. 라포랩스와 함께 40~50대인 X세대를 위한 커머스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팔도감은 X세대 고객의 입맛을 공략하기 위해 제철 신선식품, 지역 특산 김치, 전통간식, 건강기능식품 등 고품질 식품을 검수해 판매한다. 간편 회원가입, 큼직하고 이해하기 쉬운 화면구성을 비롯해 매일목장, 미니게임, 커뮤니티 등 X세대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팔도감은 흑자 전환의 배경으로 고객의 취향에 집중해 상품을 구성한 점, 내외부 마케팅 효율화를 위해 다양한 알고리즘을 적용한 점 등을 꼽았다. 또 앱 유입과 체류시간을 높이기 위해
고석용기자 2024.07.23 04: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산지직송 커머스 플랫폼 '팔도감'을 운영하는 라포테이블은 해양수산부가 주최하는 2024 대한민국 수산대전에 참여한다고 25일 밝혔다. 내달 8일까지 진행되는 2024 대한민국 수산대전 설 특별전에서는 해양수산부가 선정한 민생안정 품목을 할인된 금액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해양수산부가 20~30% 가격 할인을 지원하고, 각 유통사가 최대 30%까지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팔도감에서는 명태, 고등어, 오징어, 참조기, 마른멸치 등 인기 어종에 더해, 설에 특히 인기 높은 국산 굴비, 굴, 전복, 갈치, 꼬막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수산대전 지정 품목뿐만 아니라 인기 상품인 새우, 갈치, 바지락 등 대중성 어종과 가공수산식품을 할인 혜택 품목에 추가했다. 팔도감 관계자는 "지난 11일부터 시작한 설 특별전 초반 높은 소비자 호응으로 사흘만에 준비한 물량이 모두
김태현기자 2024.01.25 17:30:00X세대 고객을 위한 산지직송 식품 커머스 '팔도감'의 운영사 '라포테이블'이 35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4일 밝혔다. 투자에는 퓨처플레이가 리드투자자로 나섰으며 기존 투자자인 소프트뱅크벤처스, 베이스인베스트먼트 등도 참여했다. 지난해 7월에 마무리한 프리시리즈A 이후 10개월만에 이뤄진 투자로, 라포테이블은 설립 1년이 채 되지 않은 시점에 누적 투자금 70억원을 기록했다. 라포테이블은 X세대 고객을 위한 패션 커머스 '퀸잇'의 운영사 라포랩스의 자회사다. X세대가 산지 직송 상품을 편리하게 모바일 커머스로 만나볼 수 있도록 돕는 식품 커머스 '팔도감'을 운영한다. 라포랩스와 함께 X세대를 위한 커머스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목표다. 팔도감은 농·축·수산물뿐만 아니라 전국 팔도에서 생산되는 김치, 반찬, 간식 등의 식품까지 구매가 가능하며, 최근에는 타깃층의 식생활 전반을 책임지기 위해 건강식품 판매도 시작했다. 팔도감의 판매 상품은 모두 내부 전문 평가위원이 진행하는
남미래기자 2023.05.24 10:34:29농수산물 직거래 플랫폼 '팔도감'을 운영하는 라포테이블이 총 35억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소프트뱅크벤처스와 베이스인베스트먼트 등이 참여했다. '전국 팔도의 맛 도감'이라는 뜻을 가진 팔도감은 우수한 품질의 농수축산물을 생산하는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직거래 플랫폼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모바일 농축수산물 시장은 연 35% 고속 성장하고 있는 거대 시장으로 시장 규모는 6조 원에 이른다. 특히 코로나19(COVID-19) 이후 4인 이상 가구에서 온라인으로 식품을 구매하는 비중이 늘고 있다. 팔도감의 이용자 중 80%는 40~50대이다. 이들은 현지에서 생산되는 제철 농수산물에도 높은 관심을 보인다. 팔도감은 이런 소비자 특성에 맞춰 자체 품질 테스트를 통과한 상품만을 엄선하고 직관적인 화면과 단순한 가입·주문 시스템을 도입했다. 팔도감은 X세대 패션앱으로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는 '퀸잇'의 운영사 라포랩스의 자회사로 운영진은 퀸잇을
김태현기자 2022.09.15 09:2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