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스케이프는 창업 이래 줄곧 헬스케어 영역에서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사람의 생애주기별 미충족 수요(Unmet Needs)를 해결하는 다양한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휴먼스케이프는 50억원 규모의 시리즈C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라운드에는 네이버NAVER가 투자사로 새롭게 참여했으며 기존 투자사인 한국투자파트너스 싱가포르 법인과 대웅제약 관계사 대웅인베스트먼트가 함께 했다. 특히 한국투자파트너스는 이번을 포함해 총 세 차례에 걸쳐 휴먼스케이프에 투자했다. 휴먼스케이프는 임신·육아 플랫폼 '마미톡'과 환자 데이터 기반 플랫폼 '레어노트'를 운영하고 있다. 마미톡은 산부인과 병원과 연계해 초음파 영상과 AI(인공지능) 기반 성장 분석, 시기별 임신·출산·육아 정보를 제공한다. 미국, 베트남, 인도네시아에서도 이용자를 늘려가며 전년 대비 글로벌 매출이 3배 이상 증가했다. 레어노트는 환자에게 의료 기록 관리, 치료비 계산, 복약 관리 서비스 등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희귀질환 분야에 축적된 질병 데이터는 향후 글로벌 임상연구와 치료제 개발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2025.12.15 14: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휴먼스케이프가 KB증권을 주관사로 선정하고 상장 준비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휴먼스케이프는 임신·육아 플랫폼 '마미톡'과 환자의 치료 여정을 돕는 '레어노트'를 운영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이다. 누적투자금은 약 750억원이며 주요 투자사로는 녹십자홀딩스, 대웅제약, 카카오인베스트먼트, 한국투자파트너스, 하나금융그룹, 산업은행 등이 있다. 대표 서비스 '마미톡'은 초음파 영상, 주차별 태아 성장 정보, 신생아 발달 체크리스트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마미톡은 국내 임산부의 90% 이상이 사용하고 있으며, 국내 누적 다운로드 수는 145만 건이다. 출산과 육아에 필수적인 제품을 판매하는 마미톡 커머스 역시 빠르게 성장하며 올해 거래액은 전년 대비 186% 증가했다. 미국, 베트남,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마미톡은 해외에서도 성과를 내고 있다. 전
2025.09.29 11: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