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의 식경험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스타트업입니다. '새로운 식경험을 중심으로 생산자와 소비자가 만나는 하나의 관문'을 만들어가는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온라인 판매 식품은 먹어보고 살 수 없고, 리뷰와 추천으로만 선택하는 불편함을 해결하고자 온라인 시식 서비스 플랫폼 '식후경'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식후경을 통해 생산자는 고객의 솔직한 리뷰를 확인할 수 있고 소비자는 리뷰에 현혹되지 않고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을 찾을 수 있습니다.
소비자들의 식경험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스타트업입니다. '새로운 식경험을 중심으로 생산자와 소비자가 만나는 하나의 관문'을 만들어가는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온라인 판매 식품은 먹어보고 살 수 없고, 리뷰와 추천으로만 선택하는 불편함을 해결하고자 온라인 시식 서비스 플랫폼 '식후경'을...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푼타컴퍼니가 운영하는 고객 경험 기반 푸드 커머스 플랫폼 '식후경'은 우리동네 거점 픽업 공동구매 서비스 'ㄱㄱㄱ(고고고)'의 2분기 제휴 픽업스팟이 전분기 대비 약 300%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ㄱㄱㄱ는 이용자가 동네 픽업스팟에서 상품을 직접 픽업하는 서비스다. 기존 온라인 공동구매에서 발생하던 배송비 부담이 사라진다. 또한 배달 음식 외 택배로 받을 경우 포장에 필요한 박스나 보냉제 등의 사용이 대폭 줄어 쓰레기 처리 부담도 크게 줄어든다. 역삼동, 삼성동 등 강남구에서 시작된 ㄱㄱㄱ 픽업스팟은 올 5월부터 성동구, 중구, 영등포구로 확대됐다. 현재 카페, 음식점, 식료품점, 플라워샵 등 다양한 동네 매장에서 운영되고 있다. 푼타컴퍼니 관계자는 "ㄱㄱㄱ는 건강한 식품과 친환경 소비에 관심이 많은 2030 세대 중심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며 "특히
2024.07.25 13: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푼타컴퍼니가 운영하는 오디오 콘텐츠 푸드 커머스 플랫폼 '식후경'은 고객이 좋은 품질의 식품을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동네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우리 동네 거점 픽업 공동구매 '고고고' 서비스의 '제휴 픽업 스팟 매장'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2월 베타서비스로 출시된 고고고는 유명 맛집 음식, 신선 식품, 간편식 등을 일정 기간 동안 동네 이웃과 공동 구매하여 동네 픽업 스팟에서 고객이 직접 수령하는 서비스다. 고객들은 고고고 서비스에서 주문한 식품을 원하는 날짜에 동네 픽업 스팟에서 가져갈 수 있다. 고고고 픽업 스팟 제휴 매장에서는 전달하는 상품의 유형별로 고객이 픽업할 때마다 부가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고객은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식품을 동네에서 픽업할 수 있다. 푼타컴퍼니 관계자는 "좋은 상품을 좋은 가격으로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시작된
2024.04.15 15: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푼타컴퍼니가 우리 동네 거점 픽업 공동구매 'ㄱㄱㄱ' 서비스의 제휴 픽업 스팟 매장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월 베타서비스로 출시된 ㄱㄱㄱ는 유명 맛집 음식, 신선 식품, 간편식 등을 일정 기간 동안 동네 이웃과 공동 구매해 동네 픽업 스팟에서 고객이 직접 수령하는 서비스다. 고객들은 ㄱㄱㄱ서비스에서 주문한 식품을 원하는 날짜에 구매 단계에서 선택한 동네 픽업 스팟에서 가져갈 수 있다. 푼타컴퍼니에 따르면 ㄱㄱㄱ 픽업 스팟 제휴 매장에선 전달하는 상품 유형별로 고객이 픽업할 때마다 부가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관계자는 "좋은 상품을 좋은 가격으로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시작한 ㄱㄱㄱ가 큰 호응을 얻으면서 픽업 거점을 확대하기 위해 픽업 스팟 제휴 매장 모집에 나섰다"며 "ㄱㄱㄱ 픽업 스팟 매장으로 등록하면 매장 인지도와 매출 증대를 기대할 수 있을
2024.04.11 18: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오디오 푸드 커머스 플랫폼 '식후경'을 운영하는 푼타컴퍼니가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로부터 초기 투자를 유치했다고 28일 밝혔다. 투자금액은 비공개다. 식후경은 음식이 갖고 있는 특징을 ASMR과 같은 다양한 소리를 통해 더욱 맛있게 느껴질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제공한다. 제품을 만드는 생산자의 이야기에 다채로운 목소리를 입혀 스토리텔링 형태의 오디오 콘텐츠로 제작한다. 이미지, 텍스트 기반의 일반적인 제품 페이지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시도를 통해 소비자는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고 생산자는 진정성 있는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다. 푼타컴퍼니 관계자는 "최근 대기업과의 협업을 본격적으로 추진 중이다. 하반기에 오디오와 음식을 중심으로 고객과 직접 만날 수 있는 대형 오프라인 이벤트도 예정되어 있다"고 말했다. 푼타컴퍼니는 기존 온라인 식품 시장과 차별화되는
2023.07.28 16:02:30"한번 먹어보는 행위, 한입 맛보여주는 행위처럼 우리는 식경험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죠. 하지만 최근 그게 어려워지면서 생산자는 포장과 패키지에 더 돈을 붓고, 리뷰를 어뷰징해요. 소비자는 남의 입맛, 남의 리뷰에 더 의존하죠. 그러면서 음식의 본질인 맛에 가치는 점차 퇴색돼 가고 있는 게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어 만들게 됐습니다." 백화점·마트 시식코너가 코로나19(COVID-19)로 운영 금지되면서 먹어보고 사는 '체험 소비'는 더는 어렵게 됐다. 눈대중으로 구매한 고객들은 입맛에 맞지 않다며 냉장고에 묵혀두기가 다반사다. 비대면 소비의 일상화는 "먹어봤다"는 남들의 구매기에 더 의존케 만들었지만, 가짜 리뷰 전문업체들이 올린 '광고성 후기'에 보기 좋게 당하기 일쑤다. 최근 머니투데이와 만난 장진호 푼타컴퍼니 대표는 '식후경'을 만든 이유를 이 같이 밝혔다. 이는 국내 첫 온라인 시식 커머스 플랫폼이다. 배송비만 내면 시식상품을 산지에서 배송해 준다. 시식이라고 하지만 샘플량이 마
2022.08.21 15:20: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