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rize는 버튼 하나로 동작하는 강력한 개인화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2019년에 설립된 광고마케팅 마케팅솔루션 기업입니다. 쇼핑몰 방문자의 관심 상품 및 구매 확률을 실시간 분석해, 최적의 배너를 자동으로 생성 및 노출하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e)커머스에 특화된 데이터 기반 CRM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이터라이즈가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와의 협업 강화를 위한 '파트너 프로그램'을 공식 개설했다고 11일 밝혔다. 데이터라이즈는 웹사이트의 메타데이터와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분석해 이메일, 문자, 카카오톡 채널 등을 통한 마케팅 자동화 및 최적화를 지원하는 사스(SaaS) 기반 CRM 솔루션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카페24, 메이크샵, 고도몰...
2025.06.11 10: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 쇼핑에서 흔히 말하는 '아이쇼핑'(eye shopping)만 하고 나가는 방문객 비율은 약 97%에 이른다. 이곳저곳 들러 상품을 비교해 보고 조금 괜찮다 싶으면 일단 장바구니에 담는다. 그리고 수일 간 살까 말까 고민하다 재고가 동나거나 할인 시기를 놓치면 장바구니를 비운다. 대개의 경우 이런 패턴을 나타낸다. 이커머스 업계에 따르면 고객 평균 구매 전환율은 2.86%에 그친다. 특히 요즘처럼 고물가로 소비자들의 지갑이 더 굳게 닫히는 상황에선 더 떨어질 수 밖에 없다. 인터넷 쇼핑몰을 차린 소상공인(SMB)들의 시름이 더 깊어질 수밖에 없다. 2019년 설립된 데이터라이즈는 이커머스를 위한 고객관계관리(CRM) 솔루션 '올인원 그로스(All in One Growth)'로 SMB의 판매 부진에 대한 고민을 덜어주고 있다. 이 솔루션은 간단히 말해 고객 데
2024.05.11 13: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e커머스를 위한 고객관계관리(CRM) 마케팅 기업 데이터라이즈(Datarize)가 15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8일 밝혔다.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가 투자를 이끌었으며 기존 투자사인 스톤브릿지벤처스와 미래에셋벤처투자도 후속 투자를 단행했다. 데이터라이즈는 간단한 설치만으로 사이트와 고객 데이터를 자동 수집 및 분석한다. 분석한 내용을 바탕으로 개인화 캠페인 소재 제작, 오디언스 설정, 발송, 운영, 결과 분석까지 자동화하는 서비스다. 분석된 데이터는 캠페인 활용 외에도 주요지표, 퍼널, 코호트, 세그먼트 지표로 정리돼 e커머스 성장에 필요한 데이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또한, 자동화 뿐 아니라 소재 제작, 오디언스 설정의 커스텀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 타 솔루션에 비해 높은 활용성을 갖추고 있다. 데이터라이즈는 전년 대비 매출 3배, 서
2024.05.08 14: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데이터 기반 이커머스 CRM 마케팅 솔루션 개발사 데이터라이즈가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파이(Shopify)' 앱 스토어에 서비스를 출시하고 일본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 운영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앞으로 쇼피파이 사용자들은 데이터라이즈의 데이터 기반 마케팅 자동화 기능을 활용해 온라인 비즈니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성장시킬 수 있다. 특히 쇼피파이의 다양한 기능과 연동해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구현하고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분석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데이터라이즈는 CRM 마케팅 솔루션 전문업체로 500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 일본 법인 설립과 미국 법인을 설립하며, 글로벌 진출을 위한 준비 단계를 마쳤다. 해외 이커머스가 선호하는 이메일 마케팅 캠페인 기능 강화로 서비스의 글로벌화 준비도 마친 상황이다. 김성무 데이터라이즈 대
2024.03.25 21: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데이터 기반 CRM(고객관계관리) 마케팅 솔루션 기업 데이터라이즈가 일본 도쿄 토라노몬에 위치한 CIC(Cambridge Innovation Center)에 사무실을 개설하고 일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5일 밝혔다. CIC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타트업 혁신센터다. 모바일 운영체제 개발 벤처기업인 안드로이드, CRM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허브스팟 등 글로벌 스타트업 기업의 창업지로 알려져 있다. 데이터라이즈는 CIC 도쿄에 입주해 일본법인을 설립하고, 일본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 솔루션 영업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데이터라이즈 나규민 일본지사 사업본부장은 "CIC 입주는 일본 스타트업 생태계와의 밀접한 관계를 형성하고 혁신을 주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2024.02.05 1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