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캐디는 스크린골프, 골프연습장, 골프레슨 등의 골프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2019년에 설립되었으며 기존 스크린 골프 예약 시스템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약 6,000개의 스크린 골프장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결제까지 이루어지면 스크린 골프 사업자가 일정 비용을 김캐디에게 제공하는 비즈니스모델을 가지고 있습니다.
김캐디는 스크린골프, 골프연습장, 골프레슨 등의 골프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2019년에 설립되었으며 기존 스크린 골프 예약 시스템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약 6,000개의 스크린 골프장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결제까지 이루어지면 스크린 골프 사업자가 일정 비용을 김캐디에게...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스크린골프 및 골프레슨 예약 플랫폼 김캐디가 세계 최고 권위의 컴퓨터 비전 학회 'CVPR 2025' 워크숍(CVSports)에 자체 개발한 골프 스윙 분석 기술 관련 논문을 발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논문의 제목은 '캐디셋: 인간 관절 기능과 볼 정보가 포함된 골프 스윙 데이터셋'(CaddieSet: A Golf Swing Dataset with Human Joint Features and Ball Information)이다. 최재림·홍서영 김캐디 AI팀을 비롯해 이우진 동국대학교 컴퓨터학부 교수 연구실의 정승현 연구원, 정지우 연구원, 정승원 연구원, 김호기 중앙대학교 교수가 공동 참여했다. 김캐디 관계자는 "골프 동작 인식 분야에서 실제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최초의 정량적 접근이라는 점에서 기술력과 신뢰성을 모두 인정받았다"고 했다. 논문은 골프
2025.05.14 1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스크린골프 및 골프레슨 예약 플랫폼 김캐디가 누적 다운로드 200만건을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김캐디는 전국 수천 개 제휴 매장을 기반으로 맞춤형 스크린 골프장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연습장 구독 '연습패스', AI(인공지능) 기반 '스코어' 기능과 '스윙코치' 등을 통해 사용자들의 골프 루틴 형성을 돕는다. 최근에는 동호회 전용 프로모션을 통해 신규 사용자 유입을 늘렸다. 성장세 속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모두 평점 4.9점을 유지하고 있다. 단순한 예약 서비스를 넘어 종합 골프 플랫폼으로 진화한다는 목표다. 김캐디는 일본 시장 진출도 준비 중이다. 스크린골프 및 골프 문화의 수요가 높은 일본을 시작으로 해외 시장 전반에서 플랫폼의 영향력을 확대해 글로벌 골프 생활 플랫폼으로 도약한다는 비전을 수립했다. 김캐디 관계자는 "골퍼들이 스
2025.05.10 14: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골프 생활 플랫폼 김캐디가 전국 스크린골프 동호회를 대상으로 총 3억원 규모의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김캐디는 골프 동호회 활성화와 스크린골프 문화 확산을 위해 이번 지원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번 지원 대상은 전국 스크린골프 동호회로 선정된 300개팀으로 팀당 100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게 된다. 혜택은 크게 세 가지다. 우선 스크린골프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모임 활동이 활발한 동호회에는 추가 혜택을 제공해 더욱 풍성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매월 10회 이상 모임을 운영하는 동호회에는 10% 할인 쿠폰, 15회 이상 모일 경우 15%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동호회 회원 전원에게 5만원 상당의 연습장 1개월 무료 이용권(100 크레딧)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동호회가 더욱 단합된 분위기 속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동호회 이름이 들어간 맞
2025.03.04 20: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골프생활 플랫폼 김캐디가 2024년 연말결산을 통해 '올해의 골퍼 10인'을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의 골퍼 수상자는 각기 다른 독특한 기록으로 주목 받았다.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스크린 예약 결제를 한 '올해의 예약왕'(428회), 최대 일자 예약을 지속한 '올해의 출석왕'(328일), 가장 많은 매장을 돌며 스크린골프를 즐긴 '올해의 유목민'(97곳)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이외 자정에서 다음날 6시 사이에 주로 예약한 '올해의 올빼미'(102회), 18홀 기준 최저 스코어를 기록한 '올해의 라베왕'이 포함됐다. 올해의 골퍼 10명에게는 10만원 상당의 혜택이 제공된다. 김캐디 관계자는 "2024년 김캐디에 보내주신 골퍼 분들의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2025년에도 쉽고 편한 골프생활을 위해 김캐디는 열심히 쉬지 않고 달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머니투
2025.01.14 17: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스크린골프 예약이 가장 많이 몰린 시간대는 주말 오전 10~12시로 나타났다. 요일별 예약 비율에서는 토요일이 가장 높았으며, 이어 일요일과 금요일이 뒤를 이었다. 18일 스크린골프 및 골프레슨 예약 플랫폼 김캐디가 스크린골프 예약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한 '2024 스크린골프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주말과 주말 전후로 예약이 몰리는 패턴이 뚜렷했고 화요일은 상대적으로 예약률이 가장 낮았다. 이번 리포트는 골프존과 프렌즈스크린 등 주요 스크린골프 브랜드를 총망라했다. 스크린골프 이용자들의 1년간 예약 데이터를 분석해 전국의 매장 점주들에게 시장 전체의 흐름과 고객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리포트에 따르면 평일의 경우 오전 11시는 개인 고객이나 자영업자의 이용률이 높았고, 퇴근 후 저녁 6~8시는 직장인들의 모임 시간대로 수요
2024.12.18 20: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