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 SNS에 태극기..."한국 인재, 테슬라 오라" 이례적 지원 독려

조한송 기자 기사 입력 2026.02.18 12:35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와 그의 소셜플랫폼 X의 로고. ⓒ AFP=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와 그의 소셜플랫폼 X의 로고. ⓒ AFP=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대한민국 인재를 테슬라에 채용하겠다고 밝혀 눈길을 끈다.

머스크는 16일(현지 시각) 테슬라코리아의 채용 공고를 자신의 엑스(X·옛 트위터) 계정에 리트윗했다. 그러면서 "한국에 거주하면서 칩 설계, 공정(제조) 또는 AI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일하고 싶다면 테슬라에 합류하라"라고 적었다.

해당 게시글에는 태극기 이모티콘 여러개가 함께 붙었다.

그간 일론 머스크가 채용 공고를 공유한 사례는 있었지만 이처럼 '한국 반도체 인력'을 특정해 메시지를 낸 것은 이례적이라는 평가다.
머스크 X 갈무리
머스크 X 갈무리
머스크가 우리나라 인력을 모집하는 채용 게시글을 소셜미디어에 게시, 지원을 독려한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앞서 테슬라코리아는 전일 AI 칩 설계 엔지니어 채용 공고를 게시했다. 테슬라코리아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생산량을 기록할 AI 칩 아키텍처 개발을 목표로 한다"며 AI 칩 개발 인력 모집 소식을 알렸다.

한편 머스크는 과거에도 한국을 소셜미디어에 언급하곤 했다. 한국이 급격한 인구소멸을 겪고 있다는 글도 올린 바 있다.

'테슬라'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 기자 사진 조한송 기자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