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타이즈랩스, 중기부 '팁스' 선정…"취향·맥락 맞는 렌탈 추천"

박기영 기자 기사 입력 2025.12.24 17:05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기반 전자기기 추천 및 초단기 렌탈 경험 플랫폼을 운영하는 퀀타이즈랩스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팁스는 민간 투자사의 선행 투자와 추천을 기반으로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갖춘 유망 스타트업을 선발해 정부가 연구개발(R&D) 및 사업화 자금을 연계 지원하는 대표적인 기술창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퀀타이즈랩스는 이번 팁스 선정을 계기로 오디오·카메라·노트북·게임 콘솔 등 전자기기 시장에서 개인 취향과 사용 맥락에 맞는 제품을 추천하는 AI 기술과, 소비자가 구매 전 부담 없이 실사용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초단기 렌탈(체험)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시장 확장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특히 퀀타이즈랩스는 △취향·사용 목적·예산·보유 기기·사용 환경 등을 반영하는 멀티팩터 추천 엔진 △제품 비교선택 과정에서의 불확실성을 낮추는 체험 기반 구매 전환 모델 △공급사(브랜드·리테일·렌탈 파트너)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거래운영 최적화 구조를 지녔다. 이를 통해 소비자가 온라인에서 겪는 '정보 과잉'과 오프라인에서 겪는 '체험 비용' 문제를 동시에 해결한다는 평가다.

퀀타이즈랩스 관계자는 "팁스 선정을 통해 기술력과 사업 확장 가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며 "AI 기반 취향 추천과 초단기 체험 렌탈을 결합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 파트너사에도 실질적인 매출·운영 성과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퀀타이즈랩스' 기업 주요 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