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엔젤투자리스트 최고위 과정 모집

'생착률 높인 세포이식체 개발' 셀닛, K-딥테크 왕중왕전 우수상

고석용 기자 기사 입력 2025.10.17 15:5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2025 K-딥테크 스타트업 왕중왕전]
교수창업 부문 우수상-포스텍 셀닛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중호 셀닛 대표(왼쪽)가 1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스마트에너지플러스 2025' K-딥테크 스타트업 왕중왕전에서 우수상을 받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김창현 기자 chmt@
이중호 셀닛 대표(왼쪽)가 1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스마트에너지플러스 2025' K-딥테크 스타트업 왕중왕전에서 우수상을 받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김창현 기자 chmt@
세포치료제의 생착률을 높인 세포이식체 '스레드릭스'를 개발한 셀닛이 1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스마트에너지플러스 2025' 특별 부대행사 'K-딥테크 스타트업 왕중왕전' 교원창업 부문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셀닛은 우수상 상금 100만원을 받게 된다. 또 △기술·경영·해외진출 분야 전문가 컨설팅 △미디어 홍보 △후속투자 연계 △네트워킹 등 스타트업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지원받는다.

셀닛은 포스텍 기계공학과 교수이기도 한 이중호 대표가 창업한 스타트업이다. 셀닛은 세포치료제를 체내에 안착시킬 수 있도록 돕는 세포이식체 '스레드릭스'를 개발한다. 스레드릭스는 나노섬유 형태의 고체 이식체로 젤이나 배양액 상태의 이식체보다 생착률을 약 7배까지 높여준다.

이 대표는 "세포치료제의 관건은 체내에서 안정적으로 생착하는지 여부"라며 "스레드릭스는 기존 4%에 그치는 세포치료제의 생착률을 7배인 30%까지 높여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왕중왕전은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과학기술원(KAIST),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울산과학기술원(UNIST), GIST, 포스텍(옛 포항공대)이 공동 주최했다.

R&D(연구개발) 기술이전·사업화 촉진과 유망 딥테크 스타트업 성장, 지역 혁신성장 생태계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올해 네 번째를 맞는다. 5개 대학의 학생창업 부문 5개팀, 교원창업 부문 5개팀 등 각 부문별로 경합을 벌여 왕중왕(대상)을 가렸다.

대회 심사위원은 투자·협업·보육 등 스타트업을 실질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CVC(기업형 벤처캐피탈)와 자체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국내 대표 대기업, 팁스(TIPS) 운영사로 초기 스타트업에 투자·보육할 역량을 갖춘 AC(액셀러레이터)·VC(벤처캐피탈) 대표 및 임직원으로 꾸려졌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셀닛' 기업 주요 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