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엔젤투자리스트 최고위 과정 모집

'중소형 호텔 운영솔루션' 더휴식, 200억 시리즈B브릿지 투자유치

고석용 기자 기사 입력 2025.08.26 16:45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더휴식이 기획·개발한 '케이브 료칸 호텔 by 아늑' 성신여대점 /사진=더휴식
더휴식이 기획·개발한 '케이브 료칸 호텔 by 아늑' 성신여대점 /사진=더휴식
IT 기반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기업 더휴식이 TS인베스트먼트에서 200억원 규모 시리즈B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투자유치로 더휴식의 누적 투자유치액은 428억원이 됐다.

더휴식은 호텔 관제, 시공, IT연계 등 운영 솔루션을 개발·공급하고 중소형 호텔을 직접 기획·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더휴식을 활용하는 중소형 호텔 및 관광호텔은 누적 248개다. 특히 글로벌 호텔 브랜드들과 전략적 협업 기반을 마련해 2~3성급 관광호텔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연결기준 매출액 953억원과 영업이익 105억원으로 모두 전년대비 2배 가량 성장했다. 올해는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성장을 예상하고 있다.

자료제공=더휴식
자료제공=더휴식
이번 투자는 TS인베스트먼트가 운용하는 '티에스 스케일업 프롭테크 펀드'를 통해 이뤄졌다. 해당 펀드는 국내 다양한 금융그룹, 자산운용, 패밀리오피스 등이 주요 출자자로 참여하고 있다. 투자를 담당한 이대열 TS인베스트먼트 대표펀드매니저는 "펀드의 주요 출자자들이 전략적 협업이 가능한 재무적 투자자"라며 "더휴식과 장기적인 협업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매니저는 더휴식의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더휴식이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 매니저는 "호텔을 포함한 한국의 호스피탈리티 시장은 향후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된다"며 "데이터 기반 기획 및 전략 수립, IT솔루션을 통한 운영 효율화를 해온 더휴식은 중소형 호텔 시장에서 부동산별 차별화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더휴식이 미드스케일 및 그 이상의 호텔시장에서 의미 있는 확장이 가능하도록 추가 펀드도 조성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더휴식은 이번 투자유치금을 활용해 무인 중앙 관제 솔루션(프론트 아웃소싱)사업을 확장하고 자산운용사와의 협업을 통한 2~3성급 관광호텔 및 글로벌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겠다고 밝혔다.

더휴식  
  • 사업분야건설∙부동산
  • 활용기술클라우드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더휴식' 기업 주요 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