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인데 실전같네" 수원대, KDB 창업교육프로그램 실시

김성휘 기자 기사 입력 2025.07.16 13: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안창주 교수(맨 왼쪽) 등이 수원대에서 상반기 KDB창업교육 이수 후 성과공유회를 가졌다./사진=수원대
안창주 교수(맨 왼쪽) 등이 수원대에서 상반기 KDB창업교육 이수 후 성과공유회를 가졌다./사진=수원대
수원대학교가 KDB산업은행 주최,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의 'KDB 창업교육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들에게 창업교육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2017년 시작한 KDB 창업교육은 9년째로, 올 상반기 15주간 창업 융복합 전공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강의과목 '스타트업과 비즈니스모델'을 중심으로 팀별 시장조사, 인터뷰, 아이디어 구체화, 피칭 발표 등 일련의 창업 과정 실습으로 진행했다.

학생들은 현장 점검 및 데모데이를 거쳐 전문가 평가를 받았다. KDB 창업 교육 전문가, 창업 액셀러레이터(AC), 벤처캐피탈(VC), 기업가치평가 전문가 등 외부 심사단과도 교류해 창업생태계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지난 2024년 11월 'KDB STARTUP(스타트업) 2024 성과공유회'에서는 수원대 스와프-아이템(SWAP-ITEM) 팀이 회장상을 받았다. 2023년 같은 대회에도 이 대학 '조각조각' 팀이 수상했다. 수원대는 앞으로도 KDB 창업교육프로그램, 창업학융복합전공 등 다양한 실전 창업 교육으로 창업 관련 인재를 꾸준히 배출한다는 계획이다.

KDB 창업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 안창주 교수는 "KDB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창업가 정신을 내재화하고, 실제 창업 가능성을 시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경기남부권 청년창업 교육 생태계의 거점 역할을 계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