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혁신센터, 2025년 예비창업패키지 28팀 최종 선발

남미래 기자 기사 입력 2025.05.27 15: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제주혁신센터)는 '2025년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에서 28개사를 최종 선발했다고 27일 밝혔다.

예비창업패키지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지원하는 대표적인 창업지원 사업이다. 혁신적인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제주혁신센터는 2019년부터 7년간 제주 지역 예비창업패키지 사업 운영을 통해 총 130개의 예비창업기업을 발굴, 지원했다.

선발된 28개사는 창업 초기 단계에서 시장 조사를 통해 사업모델(BM)을 구체화하고, 최소 기획 제품(MVP) 제작을 위한 약 2000만원을 지원받는다. 이후 협약 중간 시점에 1단계 사업계획의 진척도를 평가해 성과에 따라 약 4000만원까지 추가 지원이 이뤄질 계획이다.

제주혁신센터는 오는 6월 중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사업 프로그램을 본격 가동할 예정이다. 도내·외 투자사, 파트너사들과 협력해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에 대한 창업 단계별 전방위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아울러 일반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한 사전 인큐베이팅, 맞춤형 멘토링을 오는 6월 중 개최할 예정이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